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로고타입

“‘감성’에 ‘실속’ 태우고 기차여행 출발합니다”
  • 작성일 2023-05-17
  • 조회수 1,115
뉴스·홍보_보도자료 상세보기 – 내용, 파일, 담당자 연락처로 구성

<여행이 활짝, 일상이 반짝! ‘여행가는 달’ 6월>

“‘감성’에 ‘실속’ 태우고 기차여행 출발합니다”

코레일, KTX여행상품 최대 50%, 관광열차·내일로 특별할인 프로모션



6월에는 특별한 할인 혜택으로 감성과 실속을 모두 챙긴 기차여행을 떠날 수 있다.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관광 활성화와 내수경기 진작을 위해 정부 정책에 발맞춰 문화체육관광부 주최하고 한국관광공사 주관하는 ‘2023 여행가는 달(6.1~6.30)’ 기간 동안 기차 여행상품을 파격 할인한다고 17일 밝혔다.


<KTX 여행상품·관광열차 최대 50% 할인>


먼저 KTX와 연계한 여행상품은 열차 운임을 주중은 최대 50%, 주말과 공휴일은 최대 30% 할인한다.


△임실 봄소풍 패키지 △부산 명소탐방 △남도 별미여행 △동해안 투어 등 모두 180여 개 상품이다. 가격은 출발지역, 상품 구성에 따라 다르다.


관광벨트열차와 바다열차도 운임을 최대 50% 할인한다.


관광벨트열차는 동해산타열차(강릉~분천), 백두대간 협곡열차(영주~분천~철암), 서해금빛열차(용산~온양온천~익산), 남도해양열차(서울~여수엑스포, 부산~광주송정), 정선아리랑열차(청량리~민둥산~아우라지) 5종이다.


바다열차(강릉~동해~삼척해변)는 6월 30일까지의 운임을 할인받을 수 있고, 구매는 전용 예매페이지(www.seatrain.co.kr)에서 가능하다.


<내일로 1만원 할인>


철도자유여행패스 ‘내일로’는 권종에 상관없이 1만 원 할인한다.


‘Youth권(만 29세 이하)’ 연속 7일권 7만 원, 선택 3일권은 6만 원, 연령 제한이 없는 ‘Adult권’은 연속 7일권이 10만 원, 선택 3일권은 9만 원에 이용할 수 있다.


<코레일톡 통합예약서비스 연계 할인혜택도 다양>


이와 함께 모바일 앱 ‘코레일톡’에서 승차권을 예약할 때 카셰어링, 숙박, 입장권을 함께 예약하면 다양한 할인혜택과 경품을 제공한다. 


그린카와 쏘카의 카셰어링은 30~55% 할인, 롯데렌터카는 50~60%할인하고, ‘야놀자 숙박’을 통해 호텔, 펜션 등을 예약하면 기본 할인율에 5%의 추가 할인이 제공된다.


강릉, 순천, 경주 등 전국 21개 역에서 ‘로이쿠 관광택시’를 이용하면 추첨을 통해 커피교환권을 증정한다.


열차 이용 기간은 6월 1일부터 7월 16일까지다. 상품 구입은 코레일 홈페이지(www.letskorail.com)와 전국 여행센터, 코레일톡에서 오는 24일부터 6월 30일까지 가능하며, 예산 소진 시 할인 프로모션은 조기 종료된다.


자세한 내용은 코레일 홈페이지와 ‘2023 여행가는 달’ 홈페이지(https://korean.visitkorea.or.kr/travelmonth/)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고준영 코레일 사장직무대행은 “정부의 관광 활성화 정책에 동참해 특별할인 행사를 준비했다”며 “누구나 대한민국 곳곳의 명소를 부담 없이 즐겁게 여행할 수 있도록 서비스와 안전운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파일
hwp 문서 230517 “‘감성’에 ‘실속’ 태우고 기차여행 출발합니다”.hwp 다운로드 미리보기
jpg 문서 230517.jpg 다운로드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하여 주십시오.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관리부서언론홍보처
  • 담당자이지윤
  • 전화번호042-615-31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