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로고타입

코레일, ‘철도시민안전지킴이’ 전국서 본격 활동
  • 작성일 2022-11-03
  • 조회수 1,117
뉴스·홍보_보도자료 상세보기 – 내용, 파일, 담당자 연락처로 구성

배포일시ㅣ2022. 11. 3. (목)

매    수ㅣ총 2 매

담당부서ㅣ시민안전처

담 당 자ㅣ처장 김병식(042-615-4181)  담당 한용택(4186)

배포부서ㅣ홍보문화실(042-615-3127)


코레일, ‘철도시민안전지킴이’ 전국서 본격 활동

84명 위촉·발대식 가져 … 시민 눈높이로 중대재해 예방


□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중대시민재해 예방을 위해 ‘철도시민안전지킴이’를 선발하고 전국에서 활동에 나선다.


□ 코레일은 3일 오전 대전본사에서 철도시민안전지킴이 84명을 위촉하고 본격적인 활동을 위한 발대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 철도시민안전지킴이(이하 안전지킴이)는 국민의 눈높이로 철도 시설과 현장의 위험요인을 찾아내 안전을 확보하기 위한 제도로 지난 9월부터 공모를 거쳐 선발했다.


□ 발대식에는 나희승 코레일 사장과 안전총괄본부장을 비롯한 경영진이 참석해 8개 지역본부를 대표하는 안전지킴이 의장단과 함께 활동방향과 지원대책을 논의했다. 


□ 안전지킴이는 이용자의 입장에서 △열차와 철도 시설의 위험요인 발굴 △철도교통안전 캠페인 등 홍보활동 △안전개선 의견 및 아이디어 제시 등을 담당하게 된다. 


□ 코레일은 제안채널을 마련하고 피드백과 제도개선을 통해 활동을 적극 지원하며 성과에 따라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 김병식 코레일 시민안전처장은 “철도시민안전지킴이가 전국 철도 현장에서 하루빨리 정착해 안전의 파수꾼으로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나희승 코레일 사장은 “시민재해에 대한 경각심이 높아진 만큼 국민 눈높이에서 활동할 철도시민안전지킴에 대한 기대가 크다”며 “국민이 안심하고 철도를 이용할 수 있게 안전 제도와 매뉴얼 개선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파일
hwp 문서 221103 코레일, 철도시민안전지킴이 전국서 본격 활동.hwp 다운로드 미리보기
jpg 문서 철도시민안전지킴이 위촉식.jpg 다운로드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하여 주십시오.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관리부서언론홍보처
  • 담당자이지윤
  • 전화번호042-615-31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