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로고타입

광명역 ‘KTX-공항버스' 이용객 전년 대비 48% 증가
  • 작성일 2023-03-24
  • 조회수 999
뉴스·홍보_보도자료 상세보기 – 내용, 파일, 담당자 연락처로 구성
광명역 ‘KTX-공항버스’ 이용객 전년 대비 48% 증가
하루 721명 이용 … 코레일, 7월부터 하루 20회 추가 운행키로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광명역에서 인천공항까지 운행하는 ‘KTX- 공항버스’ 이용객이 지난해보다 약 48% 증가했다고 24일 밝혔다. 

코레일에 따르면 지난 2월까지 KTX-공항버스(노선번호 6770) 이용객은 42,517명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28,776명 보다 47.7% 증가해 하루 평균 721명이 이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일상회복 이후 해외여행객이 늘면서 KTX-공항버스 이용도 함께 증가한데다, 인천공항까지의 KTX 연계 이용의 편리함과 짧은 이동시간 등의 장점으로 이용객이 꾸준히 증가하는 것으로 분석된다.
 
현재 인천공항은 해외여행객 증가로 주차장 진입까지 상당한 시간이 소요되며, 가까운 주차구역은 대부분 만차로 이용할 수 없는 경우가 많다.

반면 KTX와 KTX-공항버스를 이용하면 인천공항의 주차 공간 부족에 따른 이용 불편 없이 정확한 도착시간에 도착할 수 있다. 부산역에서 승용차(버스)를 이용하는 것보다 약 1시간 40분, 광주송정역에서는 약 1시간 빠르게 인천공항(제1여객터미널 기준)에 도착할 수 있다.

KTX-공항버스는 광명역 출발시간 기준 5시부터 20시까지(인천공항 출발시간 기준 6시~22시) 30분 간격으로 하루 66회 운행해 왔다. 이용객 증가에 따라 오는 7월부터는 20회 증편할 계획이다.

한편, 코레일은 KTX-공항버스를 이용하는 승객들을 위해 캐리어(짐)를 인천공항 및 고객 도착지(숙소)까지 배송해주는 ‘짐 배송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인프라 구축도 진행 중이다.

고준영 코레일 사장직무대행은 “KTX-공항버스가 해외 여행길의 대표 교통수단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이용 패턴 분석을 통해 서비스 향상에 힘쓰겠다“며 “최근 KTX-공항버스를 비롯한 철도 이용객이 증가한 만큼 안전사고 예방에도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파일
hwp 문서 230324 광명역 KTX-공항버스 이용객 전년대비 48% 증가(최종).hwp 다운로드 미리보기
jpg 문서 공항리무진 배너.jpg 다운로드
jpg 문서 인천공항 소요시간 비교(광주).jpg 다운로드
jpg 문서 인천공항 소요시간 비교(부산).jpg 다운로드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하여 주십시오.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관리부서언론홍보처
  • 담당자이지윤
  • 전화번호042-615-31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