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로고타입

‘TV 속 간이역’ “메타버스서 만나요!”
  • 작성일 2022-07-21
  • 조회수 966
뉴스·홍보_보도자료 상세보기 – 내용, 파일, 담당자 연락처로 구성

배포일시ㅣ2022. 7. 21. (목)

매    수ㅣ총 2 매

담당부서ㅣIT전략처

담 당 자ㅣ처장 박현정(042-615-4300)  담당 염시홍(5912)

배포부서ㅣ홍보문화실(042-615-3127)


‘TV 속 간이역’ “메타버스서 만나요!”

한국철도, 가상 플랫폼 ‘제페토’서 서울·연산·화본역 공개



□ 꼭 한번 가보고 싶었던 ‘TV 프로그램 속 간이역’을 메타버스(3차원 가상세계)에서 만나 볼 수 있다.


□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영화와 TV 프로그램에서 인기를 끌었던 기차역을 가상세계에서 경험할 수 있게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구축했다고 21일 밝혔다. 


※ 제페토는 이용자가 자신의 아바타를 만든 뒤 가상세계 속에서 쇼핑과 오락, 친목 등의 다양한 활동을 펼치는 서비스로 ‘네이버 Z’사에서 제공하고 있다.


□ 서울역, 연산역, 화본역이 제페토에서 공개되며 실제 기차역을 재현한 3D 공간 속에서 주변관광지, 안전 주의사항 등의 유익한 이용 정보를 얻고 역에 특화된 체험을 할 수 있다.


 ㅇ 서울역에서는 ‘가상 자동발매 승차권구입’, ‘축제무대와 전시관 관람’ 등을 경험할 수 있다.


 ㅇ 연산역은 등록문화재인 옛 급수탑과 연산문화창고를 둘러볼 수 있으며 야간 배경의 화본역은 복고풍 경치를 감상할 수 있다.


□ 제페토 앱을 설치해 해당 기차역을 검색한 후 ‘플레이’를 누르면 가상세계 속 기차역으로 입장할 수 있다.


□ 해외에서도 이용할 수 있게 영어, 중국어, 일어 등 4개 국어로 서비스하며 향후 기차역을 늘리고 가상회의와 철도박물관 관람 등의 사업과 교육 모델도 준비하고 있다.


□ 한편, 코레일은 오늘부터 이달 31일까지 기차역 곳곳에 숨겨진 보물상자를 찾는 이용자에게 소정의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코레일 메타버스 오픈 이벤트’도 마련했다.


□ 원종철 코레일 미래전략실장은 “실생활 깊숙이 자리 잡은 디지털 환경 변화에 발맞춰 메타버스 기차역을 구현했다”며 “첨단 IT기술을 적극 도입해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는 혁신적 서비스를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파일
hwp 문서 220721 ‘TV 속 간이역’ “메타버스서 만나요!”.hwp 다운로드 미리보기
jpg 문서 기차역 메타버스 이미지.jpg 다운로드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하여 주십시오.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관리부서언론홍보처
  • 담당자이지윤
  • 전화번호042-615-31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