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로고타입

한국철도, 전 직원 함께하는 ‘윤리실천주간’ 운영
  • 작성일 2022-05-27
  • 조회수 1,071
뉴스·홍보_보도자료 상세보기 – 내용, 파일, 담당자 연락처로 구성

배포일시ㅣ2022. 5. 27. (금)

매    수ㅣ총 3 매

담당부서ㅣ윤리경영처

담 당 자ㅣ처장 엄상흠(042-615-5740)  담당 이명재(5743)

배포부서ㅣ홍보문화실(042-615-3127)



한국철도, 전 직원 함께하는 ‘윤리실천주간’ 운영

6월 5일까지 이해충돌방지법 반영 윤리헌장 개정, 특강 등 7대 프로그램 진행


□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기업윤리의 날’(6월 2일)을 맞아 5월 30일부터 6월 5일까지 전 직원이 참여하는 ‘윤리실천주간’을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 국민권익위원회가 ‘윤리’가 연상되는 6월 2일을 기업윤리의 날로 권장해 각 기업들이 자발적으로 윤리경영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진행·동참하고 있다.


□ 코레일의 윤리실천주간은 윤리경영에 대한 임직원의 이해와 공감을 통해 조직 내 윤리문화 정착의 계기로 삼기 위해 마련됐다.


□ 이 기간 코레일은 △직원 윤리의식 진단 △윤리골든벨 △CEO의 윤리편지 △윤리실천다짐 △윤리특강 △인권존중 대국민 캠페인 △윤리·인권경영 워크숍 등 7가지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 우선 임직원 설문으로 윤리의식을 진단하고, 윤리상식을 확인하는 퀴즈행사를 갖는다. 윤리경영 추진 의지와 당부 사항을 담은 CEO편지도 직원 개개인에게 발송한다.


 ㅇ 특히 이해충돌방지법 시행 등 변화에 맞춰 개정한 윤리헌장으로 ‘윤리실천다짐’ 결의를 갖고, 기업윤리 실천 방안을 주제로 전문 강사의 특강을 진행한다.


□ 국민과 계열사를 대상으로 하는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ㅇ 국가인권위원회와 공동 캠페인으로 서울역 등 전국 KTX 주요 역사에서 ‘혐오와 차별을 넘어, 누구나 존엄하게’라는 슬로건으로 홍보영상을 상영하고 포스터를 전시한다.


 ㅇ 계열사의 준법·윤리경영 체계를 세우고 인권경영 지원을 위한 정책 공유와 토론의 시간을 갖는 워크숍도 진행한다.


□ 엄상흠 코레일 윤리경영처장은 “윤리에 대해 쉽고 재미있게 풀어내기 위해 전 직원이 참여하는 윤리실천주간을 운영한다”며 “임직원 모두가 윤리문화를 체득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나희승 코레일 사장은 “이해충돌방지법 시행으로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과 공직자 윤리가 더욱 중요해졌다”며 “윤리경영을 통해 도덕적이고 신뢰받는 공공기관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 한편, 코레일은 ’20년 9월 윤리경영 전담조직인 윤리경영처를 신설해 윤리경영체계 확립, 마스터플랜 수립, 3無(부패행위, 갑질/괴롭힘, 성비위) 근절 운동 추진 등 조직문화 개선을 위해 노력해왔다. 지난해 12월에는 국토부 산하 공공기관 최초로 준법경영시스템(ISO37301) 국제인증을 획득했다.



파일
jpg 문서 220527 코레일 윤리실천주간.jpg 다운로드
hwp 문서 220527 한국철도, 전 직원 함께하는 ‘윤리실천주간’ 운영.hwp 다운로드 미리보기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하여 주십시오.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관리부서언론홍보처
  • 담당자이지윤
  • 전화번호042-615-31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