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로고타입

코레일, 탄자니아서 사회공헌활동 펼쳐
  • 작성일 2022-12-19
  • 조회수 1,031
뉴스·홍보_보도자료 상세보기 – 내용, 파일, 담당자 연락처로 구성

배포일시ㅣ2022. 12. 19. (월)

매    수ㅣ총 2 매

담당부서ㅣESG경영처

담 당 자ㅣ처장 천명호(042-615-5730)  담당 유현이(5734)

배포부서ㅣ홍보문화실(042-615-3127)


코레일, 탄자니아서 사회공헌활동 펼쳐

현지 지사, 초등학교 컴퓨터 기증 등 어린이 교육환경 개선 이어가



□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해외사업을 진행 중인 탄자니아에서 뜻깊은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 코레일 탄자니아 지사 직원들로 꾸려진 봉사단은 지난 11월부터 2개월간 현지 모로고로(Morogoro) 지역 리나(Leena) 초등학교의 교육환경 개선을 위한 활동을 펼쳤다.


 ㅇ 코레일은 컴퓨터, 시청각장비 등 IT기기를 갖춘 전자도서관 건립을 지원하고 국내에서 보낸 학용품과 의류 등의 생필품을 전달했다.


□ 봉사활동을 위해 코레일은 내부 직원들의 기부금과 물품기부 등을 통해 재원을 마련하고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협력해 해외에서 물품조달, 시설보수 등의 방안을 찾았다.


□ 코레일은 탄자니아 아동보호 사업에도 지속적 관심을 갖고 지역 내 주요 행사에 실질적 지원을 펼칠 계획이다. 


□ 모로고로 지역 교육 관계자는 “철도 건설사업뿐 아니라 지역사회에 따뜻한 관심을 갖고 아이들에게 유익한 시설을 마련해준 코레일 직원들에게 감사하다”고 전했다.


□ 원종철 코레일 미래전략실장은 “해외사업 진출 국가에서도 뜻깊은 활동으로 한국철도를 긍정적으로 알리겠다”며 “현지 직원이 해외 단체와 활발히 교류하며 글로벌 ESG경영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 한편, 코레일은 2017년부터 탄자니아 철도건설 감리사업을 맡아 왔으며 올해 150억 원 규모의 운영유지보수 자문사업을 수주하는 등 활발하게 현지 국책 철도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파일
hwp 문서 221219 코레일, 탄자니아서 사회공헌활동 펼쳐.hwp 다운로드 미리보기
jpg 문서 사진 1 탄자니아 사회공헌활동.jpg 다운로드
jpg 문서 사진 2 탄자니아 사회공헌활동.jpg 다운로드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하여 주십시오.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관리부서언론홍보처
  • 담당자이지윤
  • 전화번호042-615-31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