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로고타입

코레일, ‘창업·벤처기업’에 2억 원 지원
  • 작성일 2022-09-14
  • 조회수 911
뉴스·홍보_보도자료 상세보기 – 내용, 파일, 담당자 연락처로 구성

배포일시ㅣ2022. 9. 14. (수)

매    수ㅣ총 2 매

담당부서ㅣ동반성장처

담 당 자ㅣ처장 유미숙(042-615-3574) 담당 김연정(3595)

배포부서ㅣ홍보문화실(042-615-3127)



코레일, ‘창업·벤처기업’에 2억 원 지원

철도 관련 혁신기업 및 대전·충청 소재 스타트업 20곳에 1천만 원씩



□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철도산업분야 ‘창업·벤처기업’을 대상으로 총 2억 원을 지원하는 사업공모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과 공동으로 추진하는 이번 사업은 철도 관련 ‘혁신기업’의 기술 경쟁력을 높이고, 지역사회와 상생하기 위해 ‘스타트업’의 자립을 돕고자 추진됐다.


□ 지원대상은 「중소기업창업 지원법」과 「벤처기업육성에 관한 특별조치법」에서 정한 창업·벤처기업 가운데 △철도산업 소재·부품·장비 기업 △관광사업 관련 기업 △대전·충청 소재 기타분야 기업 등이다.


□ 선정된 20개 기업에는 업체당 1천만 원의 사업화 자금을 지원해 △시제품 제작·보완 △사업 자금지원 △외주 용역비 △지식재산권 출원 비용 등 시장판로 개척을 돕는다.


□ 접수는 오는 30일 14시까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의 상생누리 홈페이지(winwinnuri.or.kr) 또는 이메일(career@korail.com)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 자세한 내용은 코레일 홈페이지(info.korail.com)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 유미숙 코레일 동반성장처장은 “우수한 아이디어가 사업화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니 혁신 역량을 가진 기업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 나희승 코레일 사장은 “철도산업과 지역경제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는 상생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겠다”며 “철도산업에 발을 디딘 스타트업 기업들이 국내와 해외시장으로 활발히 진출할 수 있도록 중장기적 투자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파일
hwp 문서 220914 코레일, '창업‧벤처기업'에 2억 원 지원.hwp 다운로드 미리보기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하여 주십시오.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관리부서언론홍보처
  • 담당자이지윤
  • 전화번호042-615-31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