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로고타입

코레일, 서울교통공사와 전철 안전·서비스 협력 강화
  • 작성일 2025-09-24
  • 조회수 543
뉴스·홍보_보도자료 상세보기 – 내용, 파일, 담당자 연락처로 구성
코레일, 서울교통공사와 전철 안전·서비스 협력 강화

수도권전철 1·3·4호선 공용구간 운영 협력회의 개최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24일 오후 서울사옥에서 서울교통공사와 공동 운행하는 수도권전철 1·3·4호선의 운행 안전관리와 서비스 개선을 위한 협력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서 두 기관은 △폭설 시 심야열차 긴급 투입 등 임시열차 운행 관련 사전협의 정례화 △승강장 안전문(PSD) 장애 대책 공유 등 총 6개 안건에 대해 협력하며 이용객의 안전과 편의를 함께 높여 나가기로 했다. 

특히 시민안전 확보와 불편 최소화를 위해 역과 열차에서 화재나 범죄가 발생했을 때 정보공유 체계를 강화하기로 했다.

한편 코레일과 서울교통공사는 지난 2021년부터 수도권전철 1·3·4호선의 각종 현안 사항을 함께 해결하고 열차 정시율 개선 등 시민의 이용편의 증진을 위해 협력하고 있다.

  * (수도권전철 코레일 운영 구간) △1호선 서울~신창·인천, 청량리(지상)~연천 △3호선 대화~삼송 △4호선 오이도~선바위 

최은주 코레일 광역철도본부장은 “수도권 시민들이 더 안전하고 편리하게 전철을 이용할 수 있도록 두 기관 간 협력체계를 강화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파일
jpeg 문서 0924 협력회의.jpeg 다운로드
hwp 문서 250924 코레일, 서교공과 시민 안전, 서비스 협력 강화.hwp 다운로드 미리보기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하여 주십시오.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