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로고타입

(보도참고) 코레일,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 관련 대응에 만전
  • 작성일 2025-09-27
  • 조회수 641
뉴스·홍보_보도자료 상세보기 – 내용, 파일, 담당자 연락처로 구성

코레일,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 관련 대응에 만전

정부24 연계 승차권 예매 시스템서 장애인 등 인증기한 연장 조치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26일 발생한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와 관련한 철도 이용객 불편을 예방하기 위한 조치를 신속하게 시행했다고 밝혔다. 


우선, 열차승차권 예매 고객의 혼란을 최소화하기 위해 모바일앱 코레일톡과 홈페이지에 정부시스템 관련 철도 승차권 이용에 대한 고객 안내문을 게시하고, ‘정부24’와 연계된 장애인, 기초생활수급자 등 취약계층 인증시스템의 만료 기한을 긴급 연장 조치했다. 


* 조치 내용 : 장애인 인증 만료기한 기존 365일에서 395일로 30일 연장

                  기초생활수급자(3,758명) 인증 만료기한 10월 26일까지로 연장 


열차 승차권 할인을 위해 신규 인증이 필요한 장애인과 국가유공자등에 대해서도 승차권 예매에 불편이 없도록 조치할 예정이다. 


* (맘편한 코레일, 기차누리) 역 창구에서 신규 등록 가능


아울러, 이번 화재로 행정안전부의 국민신문고‧안전신문고 등에서 이관된 민원 처리에 지연이 예상됨에 따라 민원인들에게 양해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정정래 코레일 사장직무대행은 27일 오전 서울사옥에 있는 철도IT운영센터를 찾아 무정전전원장치(UPS) 등을 긴급 점검하고, 이번 화재 관련 상황에 대한 예의주시와 철저한 대응을 당부했다. 


파일
hwp 문서 250927 코레일,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 관련 대응에 만전.hwp 다운로드 미리보기
jpeg 문서 250927 현장점검.jpeg 다운로드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하여 주십시오.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