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로고타입

한국철도, 고강도 개혁 위한 ‘경영합리화TF’ 발족
  • 작성일 2022-06-27
  • 조회수 1,048
뉴스·홍보_보도자료 상세보기 – 내용, 파일, 담당자 연락처로 구성


한국철도, 고강도 개혁 위한 ‘경영합리화TF’ 발족

정부 공공기관 혁신에 부응 위해 전사적 경영합리화 계획 수립 나서


□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정부의 공공기관 혁신 방향에 부응하고 재무건전성을 확보하기 위한 전담조직 ‘경영합리화TF’를 발족하는 등 고강도 개혁에 나선다고 27일 밝혔다.


 ㅇ 코로나19 이후 장기간 누적된 경영손실과 정부의 강도 높은 혁신 요구에 따라 자체 개혁방안을 마련하고 국민에게 사랑 받는 건실한 공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함이다.


□ 경영합리화TF는 공사의 주요 부문을 망라한 전사적인 경영합리화 계획을 수립하게 된다. 


 ㅇ △경영기획 총괄 △조직·인사 △재무관리 △주요 사업 등 총 4개 분과를 구성해, 강도 높은 경영개선과 혁신과제를 발굴할 계획이다.


□ 주요 추진 내용은 △업무프로세스 개선을 통한 효율화 △직무·성과 중심 직무급제 고도화 △자산개발·매각 및 자금운영 등 재무관리 강화 △비용절감 및 신사업 발굴 등 경영개선과제 발굴 등이다.


□ 한편 코레일은 고강도 내부 개혁과 함께 국민의 눈높이에 부합하는 새로운 미래 비전과 핵심가치를 발굴하고자 대국민 공모를 진행한다.


□ 이번 공모는 4차 산업혁명, ESG경영 확산 등 사회 변화를 반영하고 현재의 위기 상황 돌파와 포스트코로나 시대의 도약을 위한 미래를 설계하기 위한 것으로 국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 공모기간은 다음달 10일까지며, 국민이 바라는 코레일의 미래상과 국민에게 제공해야 할 가치 등 5자 이상 키워드 형식으로 작성하면 된다.


 ㅇ 응모 방법은 코레일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되고, 참여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열차 운임 할인권 등을 제공한다. 


□ 이춘구 코레일 전략기획처장은 “각 부문별로 경영개선 과제를 빠르게 찾아 실효성 있고 강도 높은 혁신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 나희승 코레일 사장은 “안정적 철도서비스 제공을 위해 국민 눈높이에서의 혁신이 그 어느 때보다 절실하다”며 “위기 극복 역량을 결집해 효율적인 공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온 힘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파일
hwp 문서 220627 한국철도, 고강도 개혁을 위한 경영합리화TF 발족.hwp 다운로드 미리보기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하여 주십시오.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관리부서언론홍보처
  • 담당자이지윤
  • 전화번호042-615-31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