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로고타입

코레일, 극한호우로 침수된 경의중앙선 항공대역 긴급 복구
  • 작성일 2025-08-13
  • 조회수 3,873
뉴스·홍보_보도자료 상세보기 – 내용, 파일, 담당자 연락처로 구성


코레일, 극한호우로 침수된 경의중앙선 항공대역 긴급 복구

한문희 사장, 고객 이동통로 배수 작업 점검…조속한 복구에 총력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13일 오후 극한호우로 침수된 경의중앙선 항공대역에서 긴급 복구 작업을 벌이고 있다고 밝혔다. 


이날 서울, 경기 지역에 최대 200mm의 강한 비가 내림에 따라 코레일은 한때 교외선, 경의선, 수도권전철 3호선(일산선), 1호선(경원선) 등에서 선제적으로 열차 운행을 조정한 바 있다. 

   ※ 17시 반 현재 교외선 제외한 모든 노선 운행 재개 (경의중앙선 항공대역 무정차 통과) 


항공대역은 인근 지하차도 침수에 따른 빗물 유입으로 역사 일부가 물에 잠기는 피해를 입었다. 한문희 코레일 사장은 항공대역을 찾아 고객 이동통로 배수 작업 등 복구 현장을 점검했다. 


한문희 사장은 “무엇보다도 이용객과 직원 안전을 최우선으로 신속한 복구 작업을 펼쳐 열차 이용 불편 최소화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코레일은 이날 11시부로 발령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의 비상 1단계 가동에 따라, 극한호우 피해를 선제적으로 예방하기 위해 취약 지역 감를 강화하고 있다. 

파일
hwp 문서 250813 코레일 경의중앙선 항공대역 복구현장 점검.hwp 다운로드 미리보기
jpg 문서 복구현장 점검.jpg 다운로드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하여 주십시오.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