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로고타입

코레일, 강원지역 철도 현장 해빙기 안전 점검
  • 작성일 2025-03-20
  • 조회수 1,895
뉴스·홍보_보도자료 상세보기 – 내용, 파일, 담당자 연락처로 구성


코레일, 강원지역 철도 현장 해빙기 안전 점검

한문희 사장, 드론·지능형 CCTV 등 첨단 IT기술 활용 낙석우려개소 점검



국철도공사(코레일)가 19일 강원지역의 낙석 우려개소를 점검하고, 해빙기 철도 현장 안전 관리를 강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문희 코레일 사장은 19일 오전 강원 영월군 태백선 쌍룡역 인근에서 낙석 우려개소를 확인하고, 해빙기 안전을 점검했다. 


또, 선로변에 설치된 무선통신 기반 지능형 영상 감시 시스템을 둘러보고, 드론이나 지능형(AI) CCTV 등 첨단기술을 활용해 실시간으로 위험에 대응할 수 있는 선제적 안전관리를 강조했다. 


코레일은 태백선 34대 등 전국 철도 현장 156곳에 선로를 실시간 모니터링할 수 있는 CCTV를 설치하고, 열차 안전운행 확보를 위한 지능형 영상감시시스템을 구축·운영하고 있다. 선로에 지장물이 감지되면 근처를 지나는 열차와 인근역에 자동으로 통보하는 시스템이다. 


아울러, 해빙기가 끝나는 5월말까지 태백선 낙석 우려개소에서는 선제적 서행으로 안전을 강화할 계획이다. 


한문희 사장은 “드론 등 첨단 IT 기술을 적극 활용해 시설물 안전 점검을 강화하고, 해빙기에 낙석 등으로 인한 열차 운행 지장이 없도록 철저히 대비하겠다”고 밝혔다.

파일
jpg 문서 0319_현장점검1.jpg 다운로드
jpg 문서 0319_현장점검2.jpg 다운로드
hwp 문서 250320 코레일, 강원지역 철도 현장 해빙기 안전 점검_배포.hwp 다운로드 미리보기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하여 주십시오.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관리부서언론홍보처
  • 전화번호042-615-31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