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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번호 : 14941616

작성일 : 2020-07-31 | 조회수: 6226

한국철도, 중소기업과 손잡고 ‘기차의류’ 만든다

 

배포일시ㅣ2020. 7. 31. (금)

매    수ㅣ총 2 매(사진 포함)

담당부서ㅣ문화홍보처

담 당 자ㅣ처장 박기철(042-615-3145)  담당 이은덕(3149)

배포부서ㅣ홍보문화실(042-615-3127)



한국철도, 중소기업과 손잡고 ‘기차의류’ 만든다

애플라인드와 기차CI 활용 의류 제작…수익금은 사회공헌 활동에


△ 한국철도가 31일 오후 서울사옥에서 아웃도어 의류업체 싸커애플라인드와 기차CI 의류 제작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 왼쪽부터 홍명호 한국철도 홍보문화실장, 홍연기 싸커애플라인드 사장).


□ 국민의 친근한 교통수단인 기차가 의류 디자인으로 거듭난다.


□ 한국철도(사장 손병석)가 31일 오후 서울사옥에서 스포츠 의류업체 싸커애플라인드(이하 애플라인드, 대표 홍연기)와 기차CI를 활용한 의류 제작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ㅇ 이번 협약으로 한국철도는 애플라인드에게 기차CI 저작권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 애플라인드는 저작권 사용료 지급 대신 수익금 일부로 스포츠 의류를 구입해 저소득층 운동선수 지망생이나 도움이 필요한 단체 등에 한국철도와 공동 기부키로 했다.


□ 이날 협약식에서는 첫 협업 결과물인 두 종류의 반발 티셔츠를 선보였으며, 양 사는 계절마다 새로운 기차CI 의류를 선보일 예정이다.


 ㅇ 첫 번째 티셔츠는 현재 운행 중인 3종의 기관차와 열차행선지판을 디자인화 했으며, 두 번째 티셔츠는 1950년대 최초 도입된 디젤기관차(일명 호랑이도색)를 모티브로 철도의 역사성을 부각하면서 디자인 감각을 살렸다.


□ 2종의 반팔 티셔츠를 포함해 앞으로 제작될 의류는 애플라인드 온라인쇼핑몰( www.soccerapplerind.com )에서 8월 중순부터 판매하며, 이후 전국 주요역 중소기업마루 등으로 판매처를 확대할 예정이다.


□ 홍명호 한국철도 홍보문화실장은 “철도 브랜드의 가치가 일상의 디자인으로 스며든 것 같아 뜻깊다”며 “이번 협약으로 새로운 분야에서 중소기업과의 상생모델을 발굴한 만큼, 앞으로도 공기업의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자 :
정은정
부서 :
홍보문화실>언론홍보처
전화번호 :
042-615-31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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