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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번호 : 15014427

작성일 : 2021-02-01 | 조회수: 3767

휠체어 이용 장애인 도우미 신청도 이젠 ‘코레일톡’으로

 

배포일시ㅣ2021. 2. 1. (월)

매    수ㅣ총 2 매 (이미지 포함)

담당부서ㅣ역운영처

담 당 자ㅣ처장 이민성(042-615-3993) 담당 김형중(3998)

배포부서ㅣ홍보문화실(042-615-3127)



휠체어 이용 장애인 도우미 신청도 이젠 ‘코레일톡’으로

한국철도, 장애인 열차이용 편의 개선…출발 하루전까지 앱으로 신청 가능



□ 한국철도(코레일)가 오는 3일부터 ‘코레일톡’ 앱에서도 휠체어 이용장애인을 위한 승하차 도우미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다고 밝혔다.


 ㅇ 그동안 전화 또는 철도역 직접 방문 접수 방식으로 제공한 휠체어 이용 승객을 위한 교통약자 배려 서비스의 신청 방법을 확대한 것이다.


□ 앞으로는 코레일톡에서 열차 출발 하루 전까지(D-1) 온라인으로 승하차 도우미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다.


 ㅇ 휠체어석(전동 휠체어석 포함) 승차권 구입 후 ‘승차권 확인’ 화면에서 ‘승하차 도우미 신청’ 아이콘을 누르면 된다.


 ㅇ 한국철도는 신청자의 휴대폰 문자메시지나 ‘카카오톡’의 ‘코레일 알림톡’으로 출발역과 열차 번호, 미팅장소, 시간 등 도우미 서비스 이용 정보를 안내하기로 했다. 메시지는 신청 직후와 열차 출발 2시간 전 2회 발송된다.


□ 이번 설 특별 수송기간(`21.02.10~14) 사전예매 후 코레일톡으로 발권한 휠체어석 승차권도 온라인으로 도우미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다.


□ 한국철도 관계자는 “교통약자가 보다 편하고 안전하게 열차를 탈 수 있도록 세심하게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휠체어 승하차 도우미 신청 화면 예시

 


담당자 :
정은정
부서 :
홍보문화실>언론홍보처
전화번호 :
042-615-31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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