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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번호 : 14900835

작성일 : 2020-02-20 | 조회수: 225

한국철도, 모든 입찰에 전자접수 적용

 

배포일시ㅣ2020. 2. 20. (목)

매    수ㅣ총 1 매

담당부서ㅣ계약처

담 당 자ㅣ처장 노춘호(042-615-3597)  담당 박병우(3605)

배포부서ㅣ홍보문화실(042-615-3127)



한국철도, 모든 입찰에 전자접수 적용


‘온라인 접수 시스템’ 구축…종이출력, 방문접수 등 입찰자 부담 줄여


□ 한국철도(코레일)가 공사, 용역, 물품 입찰시 입찰업체의 시간과 비용 부담을 줄이기 위해 모든 입찰에 온라인 접수 방식을 적용키로 했다.


□ 그동안 ‘협상에 의한 계약’에만 적용됐던 전자접수 방식을 ‘2단계 경쟁 입찰’까지 확대해 3월부터 시행한다.


 ㅇ 이에 따라 기존에 책자 형태로 인쇄해 방문 접수하던 입찰 서류(기술제안서, 기술규격서)를 컴퓨터 파일(pdf) 형식으로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 온라인 접수 전면 시행으로 입찰 참가업체는 서류 출력과 제본에 소요되는 인쇄비(업체당 평균 11부 제작)와 방문 접수를 위한 출장비 등 제반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ㅇ 한국철도 또한 계약 업무 처리를 위한 종이서류 보관, 관리 등 부담이 줄고 업무 효율성도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


□ 한국철도 관계자는 “종이서류와 방문 절차 없이 입찰에 참여할 수 있어 응찰자의 경비절감 효과가 기대된다”며 “협력업체에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는 프로세스 개선을 계속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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