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로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관련사이트

공정경제 소식

홈 열린경영 > 윤리경영 > 공정 > 공정경제 소식
페이스북 새창열림 트위터 새창열림 인쇄 새창열림

공정경제 소식

  



한국철도, 근로자 권익보호 위해 임금직접지급제 확대

 
한국철도(코레일)는 근로자 권익보호 강화를 위해 공공발주자 임금직접지급제와 근로자 전자카드제 적용 대상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임금직접지급제’는 공공공사에서 대금 미지급, 임금유용 등을 예방하고, 재하도급에 따른 중소기업의 경영안정을 위해 공사대금을 지급하도록 의무화한 제도로, 한국철도는 기준을 3000만 원 이상의 건설공사에서 전기, 통신, 소방 등 모든 공사로 확대한다.
 
또한 근로일수 누락 방지를 위해 ‘건설 근로자 전자카드제’ 대상을 늘린다. 공사예정금액 100억 원 이상의 건설현장에 적용되는 전자카드제를 50억 원 이상까지로 기준을 낮춘다.

 



한국철도, 공정 계약문화 확산 앞장 - 입찰자 중심 프로세스 개선

 
한국철도공사(코레일)는 공공기관 공정계약문화 확산에 적극 나서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해 계약업체의 원활한 경영활동 지원을 위해 선금과 대금 지급기한을 단축한데 이어 올해는 코레일 전자조달시스템 개편과 입찰 프로세스 개선으로 입찰자 편의를 높일 예정이다.
 
먼저 업체가 계약실적증명서를 요청하면 담당자에게 실시간으로 알려줘 신속히 증명서를 발급 할 수 있도록 알림 기능을 도입하고 전자조달시스템 인터페이스와 매뉴얼도 사용자가 사용하기 쉽게 변경한다.

 


 

한국철도, ‘코로나19’ 어려움 겪는 철도역사 매장 임대료 20% 인하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어려움을 겪는 철도역 입주 소상공인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임대료를 20% 인하한다.
 
코레일은 전국 철도역에서 매장을 운영하는 소상공인과 기차여행 상품을 판매하는 중소 협력여행사를 지원한다. 입주 매장의 계약자가 납부하는 수수료나 임대료의 20%를 낮춰주기로 했다. 또 매출에 비례해 수수료(판매수익)를 지급받는 ‘스토리웨이’ 편의점 계약자에게는 수수료를 20% 인상해 지급한다.
공정경제 소식 페이지 만족도 평가

만족도조사해당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하여 주십시오.

  • 매우 만족
  • 만족
  • 보통
  • 불만족
  • 매우불만족

상호 : 한국철도공사사업자등록 : 314-82-10024통신판매업신고 : 대전 동구-0233호

한국철도공사 34618 대전광역시 동구 중앙로 240   대표전화 1544-7788   팩스번호 02-361-8385

COPYRIGHT ⓒ 2016 By KOREA RAILROAD.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