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로고타입

소외계층 어린이 초청 희망충전 해피트레인 행사 개최
  • 작성일 2013-06-20
  • 조회수 2,832
뉴스·홍보_보도자료 상세보기 – 내용, 파일, 담당자 연락처로 구성
 

어린이들의 꿈과 희망을 심어주는 희망열차 운행


- 코레일, 소외계층 어린이 초청 희망충전 해피트레인 행사 개최 -


     




코레일은 전국의 소외계층 어린이 430여명을 초청해 순천만으로 떠나는 ‘희망충전 해피트레인’ 행사를 20일(목)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 초대된 어린이들은 전국 철도 주변의 소외계층과 KTX 비수혜지역인 강원, 충북 등에서 거주하는 어린이들로 선정되었으며, 서울역과 서대전역 등 전국 주요 역에서 KTX를 타고 ‘2013 순천만 국제정원박람회’ 개최지인 순천으로 이동했다.


□ 초대된 어린이들은 국내기술로 제작된 KTX-산천을 타고 순천역으로 이동하는 동안 친환경 교통수단인 철도의 우수성을 배우고 시속 300km로 질주하는 KTX 속도감을 직접 실감하며 즐거워했다.  


□ 순천국제박람회장에서는 각국의 다양한 정원을 관람하며 사람과 자연의 공존의 가치와 아름다움을 체험했으며, 특히 ‘추억과 그리움으로 기억되는 철도테마의 시간여행’이라는 주제로 조성된 ‘코레일 정원’을 방문하여 미니기차를 직접 승차해보는 시간도 가졌다.


□ 이날 오전에 시행된 서울역 환송식에는 팽정광 코레일 사장직무대행과 함께 코레일 홍보대사인 개그맨 김기열, 양상국씨가 석했으며, 서울역에서 서대전역까지 동행하면서 어린이들에게 행복, 희망, 웃음, 즐거움이라는 네 가지 선물을 선사했다.


□ ‘해피트레인’은 ‘레일로 이어지는 행복한 세상만들기’ 슬로건 아래 여행에서 소외된 사회적 약자에게 기차여행을 제공하여 꿈과 희망을 심어주기 위한 코레일의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 특히 대한민국의 미래를 책임질 어린이의 꿈과 희망을 키우는 데는 보고, 느끼고, 즐기는 기차여행이 정답이라는 인식하에 ‘희망충전 해피트레인’ 행사를 준비했으며, 9월 중순에 400여명의 어린이를 초청하는 두 번째 행사도 계획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팽정광 코레일 사장 직무대행은 환송식에서 “오늘 희망충전 해피트레인으로 소중한 추억 많이 만들고 행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코레일은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행복한 세상을 만드는데 앞장 설 것이다”라고 밝혔다. 

파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하여 주십시오.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관리부서언론홍보처
  • 전화번호042-615-31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