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로고타입

한국철도가 대한민국의 내일을 열어 갑니다.
한국철도공사 사장 나희승 사진

대한민국 철도는 지난 127년 동안 우리의 삶과 함께 해왔습니다. 국가 대동맥으로서 전국 방방곡곡 사람과 물자를 실어 나르고 지역과 지역을 이어 왔습니다.

한국철도공사는 국민 모두를 위한 보편적 대중교통 서비스를 제공하며 안전하고 편리하게 열차를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철도는 탄소중립 시대를 대표하는 핵심 교통수단입니다. 기후위기 극복을 위해 탄소 배출량이 승용차에 비해 1/6 정도에 불과한 저탄소·친환경 전기철도차량의 도입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친환경 철도 인프라를 구축하고 4차 산업기술을 접목하는 등 한국판 뉴딜에도 적극 앞장서겠습니다.

대한민국 철도는 한반도를 넘어 유라시아로 가는 꿈을 꾸고 있습니다. 대륙철도 연결에 대비하며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스마트 혁신, 철도 네트워크 협력 강화에 노력하겠습니다.

무엇보다 국민의 안전과 생명을 최우선으로 삼겠습니다. 저희 3만 임직원들은 국민 여러분이 안심하고 열차에 오를 수 있도록 코로나 방역에 온 힘을 쏟고 있습니다. 아울러 데이터 기반 스마트 철도안전관리 기술 도입해 세계 최고 수준의 철도안전을 달성하겠습니다.

새로운 철도 르네상스 시대를 열어가기 위한 여정에 동반자가 되어주시길 바랍니다.
대한민국의 내일, 국민 여러분과 함께 한국철도가 열어 가겠습니다.
아낌없는 격려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고맙습니다.

한국철도공사 사장
나희승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하여 주십시오.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관리부서언론홍보처
  • 담당자최인환
  • 전화번호02-3149-38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