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로고타입

코레일, 2023년 제3차 중대재해예방협의회 개최
  • 작성일 2023-03-27
  • 조회수 1,706
뉴스·홍보_보도자료 상세보기 – 내용, 파일, 담당자 연락처로 구성

코레일, 2023년 제3차 중대재해예방협의회 개최

현장중심 위험성평가 이행점검…‘기본 지키기’로 안전확보 다짐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27일 오전 대전사옥에서 ‘2023년 제3차 중대재해예방협의회’를 개최했다.


중대재해예방협의회는 ‘중대재해가 없는 안전한 일터 만들기’를 위한 대응책을 논의하는 전사 안전관리책임자 회의로 고준영 코레일 사장직무대행을 비롯해 전국 소속장 50여 명이 화상으로 참석했다.


회의 참석자들은 각 소속의 핵심 유해·위험요인을 발굴해 자체적으로 관리하는 ‘위험성평가’의 이행상황을 발표하며, ‘기본 지키기’의 실행력 강화방안을 논의했다.


특히, 지난해부터 진행한 위험성평가의 중간 결과를 현장에 적용해 중점관리 작업 등을 재선정하고, 우선순위를 반영해 안전책임자가 직접 참여하는 개선책에 대해 토론했다.


아울러, 이중 안전(페일 세이프) 확보를 위해 △작업자 부주의 예방 △실수 시 작업자 보호 △안전한 작업환경을 위한 공학적 개선 등에 대해서도 집중적으로 다뤘다.


또한, 전국 소속장과 직원과의 활발한 소통으로 현장 안전여건을 적극적으로 살피는 한편, 안전만큼은 타협과 협상이 없는 절대가치라는 마음으로 ‘기본을 충실히 지키는 현장 만들기’를 다짐했다.


고준영 코레일 사장직무대행은 “사고로 인한 피해는 돌이킬 수 없는 만큼 선제적 예방이 최우선이다”며 “인적·물적 자원을 총동원해 안전확보에 전사적 역량을 집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파일
jpg 문서 0327.jpg 다운로드
hwp 문서 230327 코레일, 2023년 제3차 중대재해예방협의회 개최.hwp 다운로드 미리보기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하여 주십시오.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관리부서언론홍보처
  • 전화번호042-615-31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