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로고타입

철도환경보전협의회 "힘찬 출발"
  • 작성일 2005-07-11
  • 조회수 6,467
뉴스·홍보_보도자료 상세보기 – 내용, 파일, 담당자 연락처로 구성

철도환경보전협의회  "힘찬 출발"


  철도환경보전협의회가 7월 6일 대전정부청사 회의실에서 부사장, 수송안전단장을 비롯하여 대학교수, 환경부직원, 전문연구위원, 민간환경단체가 참석한 가운데 힘찬 출발을 하였다.


   최연혜부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협의회 위원으로 수락함을 감사 드리며, 내실 있는 철도환경보전협의회가 되도록 힘써달라고 부탁하였다.


   철도환경보전협의회는 정기적으로 철도환경보전을 위한 정책 수립 시 민간환경단체와 환경전문가로부터 자문을 받아 환경관련 이해 단체간의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하여 환경보전업무를 효율적으로 추진함이 목적이다.


   이번 협의회에서 위원들은 철도환경 주요업무에 대해 국민들이 원하고, 국가적으로 필요한 환경시스템에 대하여 과감히 공개함으로써 공유할 기회를 부여함에 감사 드리며, "철도환경의 발전방안 연구" 용역에 대한 범위설정, 연구의 한계성, 연구기간 등에 대하여 다양한 문제점이나 개선방안을 제시하였으며,


   또한 환경분야에서 이해관계자의 해결방안으로 외부기관 환경교육을 추천하였으며, 직원구성 대비 전문인력인 환경인력의 부족에서부터 조직구성까지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였다.


   한국철도공사에서는 매 분기 1회 철도환경보전협의회를 개최하여 전문가, 환경부, 민간환경단체 등의 환경전문지식과 경험을 자문 받아 "풍요로운 삶을 창조하는 Green Network" 구성을 목표로 공공기관의 환경을 선도해 갈 것이다.


* 문의 : 한국철도공사 환경관리1부장 김희만(042-609-3158)

파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하여 주십시오.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관리부서언론홍보처
  • 전화번호042-615-31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