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로고타입

코레일, ‘윤리실천주간’ 운영
  • 작성일 2024-06-05
  • 조회수 128
뉴스·홍보_보도자료 상세보기 – 내용, 파일, 담당자 연락처로 구성


코레일, ‘윤리실천주간’ 운영

‘기업윤리의 날’ 맞아 6일까지 직원 참여 5대 프로그램 진행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5월 31일부터 오는 6일까지 ’윤리실천주간‘을 운영하고, 전 직원이 참여하는 5대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코레일의 윤리실천주간은 기업윤리의 날(6월 2일)의 취지를 살려 임직원의 자발적인 참여로 조직 내에 윤리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 윤리가 연상되는 6월 2일은 국민권익위원회가 권장하는 기업윤리의 날이다.


주요 행사로는 △CEO 윤리편지 △성희롱·괴롭힘 근절다짐 릴레이(이하, 근절다짐 릴레이) △윤리의식 진단 △윤리퀴즈 △실천 사례 기고 등 5대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CEO 윤리편지’는 기관장의 당부사항과 의지를 편지에 담아 직원 개개인에게 메일로 전한다. ‘근절다짐 릴레이’는 현업 소속장이 짧은 숏츠 영상으로 현장 맞춤형 윤리 메시지를 직원에게 전달한다.


‘윤리의식 진단’은 설문으로 준법정신·청렴의식 등 조직과 개개인의 윤리 수준을 진단하는 프로그램이며, ‘윤리 퀴즈’는 가로?세로 낱말 퀴즈로 기업윤리에 대한 상식을 풀어보며 윤리의식을 고취시킨다. 


‘실천사례 기고’는 각 소속의 우수사례를 기고해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전사에 확산하고자 기획했다.

  * 2022년부터 운영 중인 윤리실천 소식지「알쓸3S(알아두면 쓸데있는 3無 스토리)」에 기고


한편, 코레일은 윤리주간을 비롯해 △준법주간(4월 첫주) △양성평등주간(9월 첫주) △인권주간(12월 둘째주) 등의 4대 문화주간을 운영하며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해 힘쓰고 있다. 


박두호 코레일 인재경영본부장은 “조직 내 기업윤리 실천에 앞장서 사회적?윤리적 책임을 다하는 신뢰받는 공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파일
hwp 문서 240602 코레일, '윤리실천주간' 운영.hwp 다운로드 미리보기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하여 주십시오.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관리부서언론홍보처
  • 전화번호042-615-31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