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로고타입

코레일, 탄자니아철도에 ‘사고조사 기법’ 전수
  • 작성일 2023-08-29
  • 조회수 1,914
뉴스·홍보_보도자료 상세보기 – 내용, 파일, 담당자 연락처로 구성

코레일, 탄자니아철도에 ‘사고조사 기법’ 전수

현지서 안전관리 인력 연수 마쳐…매뉴얼 제작 등 역량강화 지원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탄자니아철도(TRC) 안전관리 인력을 대상으로 ‘사고조사 역량강화 현지연수’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21일부터 5일간 탄자니아 다르에스살람시(市)에서 진행한 이번 연수는 철도 사고를 체계적으로 분석하고 안전시스템을 자체 역량으로 개선하는 지식과 경험을 전수하기 위해 마련했다.


탄자니아는 기존 디젤기관차를 대체할 전기철도차량의 운행을 준비하고 있어 전기통신 시스템을 기반으로 한 ‘철도 사고의 조사?분석 및 예방하는 통합 관리체계’가 필요한 상황이다.


연수 과정은 △사고원인 분석 △사고분류 및 보고체계 △전기철도 안전 수칙 등 철도 사고를 통계적으로 분석해 체계적 예방 대책을 수립하기 위한 ‘사고조사 기법’ 활용에 중점을 뒀다.


특히, 코레일이 사용하고 있는 사고조사 기법과 체계를 기반으로 현지에 맞는 ‘사고조사 매뉴얼의 제작 가이드라인’을 구성할 수 있게 마련한 프로그램이 연수생들에게 반응이 좋았다.


한편, 코레일은 지난 2014년부터 탄자니아철도의 건설과 시공 및 감리를 비롯해 150억 원 규모의 ‘철도 운영유지보수 자문’을 수행하는 등 탄자니아철도 사업 분야에 폭넓게 진출하고 있다.


파일
jpg 문서 0829.jpg 다운로드
hwp 문서 230829 코레일, 탄자니아철도에 ‘사고조사 기법’ 전수.hwp 다운로드 미리보기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하여 주십시오.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관리부서언론홍보처
  • 전화번호042-615-31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