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로고타입

코레일, 겨울철 안전 및 대입 수험생 수송대책 사전 점검
  • 작성일 2024-10-25
  • 조회수 723
뉴스·홍보_보도자료 상세보기 – 내용, 파일, 담당자 연락처로 구성


코레일, 겨울철 안전 및 대입 수험생 수송대책 사전 점검

전국 영상회의 갖고 차량, 시설 등 분야별 대책 검토…선제적 안전조치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25일 오전 대전사옥에서 전국 소속장 영상회의를 열고, 동절기 안전확보와 대입 수험생 수송 대책을 점검했다. 


우선 한파‧폭설 등 겨울철 이상기후에 대비해 차량, 시설 등 분야별 맞춤형 안전대책을 검토하고 선제적 대응 방안을 논의했다.


△최근 5년 간 발생한 차량, 시설 등의 고장 및 장애현황을 분석해 위험 요인을 살펴보고 사전에 조치키로 했다. △차량‧선로‧전차선‧승강장안전문(PSD)‧역사 설비 등 시설물 동파 예방 점검을 강화하고, △선로전환기 점검도 확대한다.


이어 다음 달 14일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과 논술‧면접 등 대학 입시 대비 수험생 수송대책을 점검했다. 


코레일은 수능 당일뿐 아니라 주요 대학 논술시험 일정에 따라 수험생 수송을 위한 종합 대책을 수립했다. 이례사항에 대비해 비상대기 열차를 준비하고 긴급 정비와 안내인력을 배치하는 등 수험생의 안전한 이동을 총력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코레일은 폭설‧한파 등 겨울철 이상기후에 신속 대응하기 위해 한파대책본부(’24.11.15.~’25.3.15.)를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폭설로 도로 교통이 원활하지 않을 경우 전동열차를 증편하는 등 국민 불편 해소에 힘쓴다.


한문희 코레일 사장은 “올 겨울 이례적 한파가 예보된 만큼 대응태세를 철저히 갖춰 동절기 안전에 만전을 기하고, 대입 수험생 수송에도 차질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파일
jpg 문서 1025_점검.jpg 다운로드
hwp 문서 241025 코레일, 겨울철 안전 및 대입 수험생 수송대책 사전 점검_배포.hwp 다운로드 미리보기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하여 주십시오.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관리부서언론홍보처
  • 전화번호042-615-31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