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로고타입

코레일, “풍성한 추석 이웃과 함께 나눠요”
  • 작성일 2023-09-26
  • 조회수 1,253
뉴스·홍보_보도자료 상세보기 – 내용, 파일, 담당자 연락처로 구성

코레일, “풍성한 추석 이웃과 함께 나눠요”

저소득 가정 8천여 명에 명절 음식과 생필품 등 지원…재능기부 봉사활동도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민족 대명절인 추석을 맞아 저소득 이웃을 위한 물품기부와 봉사활동 등 전사적인 나눔활동으로 ESG경영을 실천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전국 25개 코레일 직원봉사단은 지난 7일부터 추석 연휴까지 각 지역의 복지기관 159곳과 연계해 저소득 가정 8천여 명을 대상으로 나눔활동을 진행했다.


먼저 코레일은 1억 3천만원 상당의 명절 음식(송편, 과일)과 생필품(쌀, 이불) 등을 기부했다. 기부품은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해 전통시장과 사회적기업 등에서 구매한 것들이다.


특히, 더 풍성하고 즐거운 추석을 위해 코레일 인재개발원 직원들은 의왕시 복지관을 찾아 함께하는 윷놀이대회 행사를 지원했다. 또한 전기·건축 분야 직원들은 집수리 등 주거환경 개선사업 ‘내일(Rail) 하우스’에 참여하는 등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와 함께 코레일은 공무상 국외출장으로 적립된 직원들의 ‘항공 마일리지’로 가방과 필기류 등 300만 원 상당의 물품을 구매해 대전 동구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 전달한다.


한문희 코레일 사장은 “직원들이 성심성의껏 준비한 선물과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이 가족과 함께 명절을 보내지 못하는 분들께 작지만 따뜻한 위로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파일
jpg 문서 092601.jpg 다운로드
jpg 문서 092602.jpg 다운로드
hwp 문서 230926 코레일, “풍성한 추석 이웃과 함께 나눠요”.hwp 다운로드 미리보기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하여 주십시오.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관리부서언론홍보처
  • 전화번호042-615-31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