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로고타입

코레일, 내일(19일)부터 충북선·정선선 운행재개
  • 작성일 2023-08-18
  • 조회수 1,715
뉴스·홍보_보도자료 상세보기 – 내용, 파일, 담당자 연락처로 구성

코레일, 내일(19일)부터 충북선·정선선 운행재개

무궁화호 22회·정선아리랑열차 2회 등…영동선은 장기복구 예정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지난 달 극한 호우로 열차운행이 중단된 충북선(조치원~봉양)과 정선선(민둥산~구절리)의 시설물 안전점검을 마치고, 19일 첫차부터 열차운행을 재개한다.


충북선을 운행하는 무궁화호 열차는 하루 22회, 정선선을 운행하는 정선아리랑열차는 장날(2·7일) 및 주말 2회 정상 운행한다.


   * (무궁화호) 대전∼제천 16회, 서울∼제천 2회, 동대구∼대전∼제천∼영주 4회

   * (정선아리랑열차) 청량리∼민둥산∼아우라지 2회(2·7일 및 주말 운행)


이로써, 극한 호우로 운행 중지된 노선 중 장기간 복구가 예상되는 영동선(영주~동백산)을 제외하고 모든 노선에서 열차운행이 재개된다.


그동안 코레일은 이용객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운행구간 조정 등 대체 수송방안을 마련했다. 


지난 3일부터 충북선을 경유하는 무궁화호는 운행구간을 조정해 매일 대전~증편 6회, 동대구~증평 2회 운행하고 증평~제천 구간은 대체버스를 4회 운영했다.


또한 지난달 27일부터 정선선을 운행하는 정선아리랑열차도 운행구간을 조정해 청량리~민둥산 구간을 하루 2회 운행했다. 


코레일 관계자는 “자연재해로 불가피한 운행중단 상황을 이해하고 기다려주신 지역민들께 감사하다”며 “더욱 안전하고 편리한 서비스로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파일
hwp 문서 230818_코레일, 내일(19일)부터 충북선·정선선 운행재개_.hwp 다운로드 미리보기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하여 주십시오.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관리부서언론홍보처
  • 전화번호042-615-31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