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로고타입

철도공사, 윤리경영 선언
  • 작성일 2005-02-28
  • 조회수 8,027
뉴스·홍보_보도자료 상세보기 – 내용, 파일, 담당자 연락처로 구성
한국철도공사, 윤리경영 선언
3월 2일 '윤리헌장 선포식'


한국철도공사(사장 신광순)는 윤리헌장과 윤리강령을 제정하고 3월 2일 본사와 5개 지역본부에서 윤리경영의 적극 실천을 다짐하는 '윤리헌장 선포식'을 개최한다.

철도공사는 임·직원이 지켜야할 올바른 행동과 가치판단의 기준을 ▲비전과 경영이념 공유 ▲공정하고 투명한 업무수행 ▲고객신뢰 확보 ▲기업가치 제고 ▲기술개발 ▲사회봉사 ▲환경친화적 철도구현으로 함축해 윤리헌장으로 제정했다.

또 윤리헌장 구현을 위한 윤리강령을 제정하여, 고객존중·만족·이익보호 등을 내용으로 '고객에 대한 책임과 의무'를 확고히 하고, 국가와 사회발전에 기여·부당한 정치활동금지·안전 및 위험예방·환경보호·국제경영규범 준수 등을 골자로 '국가와 사회에 대한 책임'을 명시했다.

- 특히, 거래법규준수·공정하고 투명한 거래·경영고시 등 '공정하고 투명한 거래질서 확립'과 개인존중·공정한대우·인재육성 및 창의성 촉진·편안한 업무환경 조성 및 유지 등 '임·직원에 대한 책임'을 명확히 했다.

- 끝으로 능동적인 노사관계·참여와 협력의 노사관계구축 등 '노사화합'에 중점을 두는 등 업무활동의 윤리적 행위규범을 제시했다.


한편, 철도공사는 3월 2일 본사(정부대전청사)와 5개 지역본부에서 '윤리헌장 선포식'을 갖고 '윤리경영 선언'과 함께 핵심 추진사항에 대한 실천을 다짐하고,

- 매년 3월 2일을 '윤리경영의 날'로 지정해 윤리경영 실천사항을 지속적으로 점검·보완하여 2008년까지 '윤리경영'이 완전 정착되도록 할 계획이다.
파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하여 주십시오.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관리부서언론홍보처
  • 전화번호042-615-31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