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로고타입

“방과후 철도 배워요” ‘코레일 늘봄학교’ 성공적인 첫 걸음!
  • 작성일 2024-11-12
  • 조회수 351
뉴스·홍보_보도자료 상세보기 – 내용, 파일, 담당자 연락처로 구성



“방과후 철도 배워요” ‘코레일 늘봄학교’ 성공적인 첫 걸음!

10월부터 2개 초등학교 시범 운영 중…겨울방학부터 80개 학급으로 확대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어린이에게 철도의 역사와 문화를 알리는 ‘코레일 늘봄학교’ 시범 운영이 큰 호응을 얻고있다고 12일 밝혔다.


늘봄학교는 방과후 학교와 돌봄교실을 통합‧개선해 학생 성장과 발달을 위해 국가에서 제공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코레일은 지난 9월 늘봄학교 전문 강사를 양성하고 10월부터 경기 의왕 부곡초등학교(2개 학급)와 고양 원흥초등학교(3개 학급) 학생을 대상으로 늘봄학교를 시범 운영 중이다.


코레일은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의 눈높이에 맞춰 철도의 역사와 차량 등을 알기 쉽게 설명하고 퀴즈, 종이접기, 퍼즐 맞추기 등을 통해 학생들의 집중도를 높였다.


주요 프로그램은 △‘한국철도 역사문화’ △‘기차모형 만들기’ △‘철도 체험활동’ △‘기차 속이 궁금해’ 등이다.


1112


코레일은 이번 시범 운영 결과를 토대로 오는 12월 겨울방학부터 80개 학급을 대상으로 늘봄학교를 정식 운영한다. ’25년에는 △학교를 방문하는 ‘찾아가는 늘봄학교’ 80개 △코레일 철도박물관으로 초청하는 ‘찾아오는 늘봄학교’ 80개 등 총 160개 학급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한인숙 코레일 홍보문화실장은 “‘코레일 늘봄학교’로 어린이들이 철도에 대한 흥미를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린이가 즐겁게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철도 프로그램을 개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파일
jpeg 문서 1112_늘봄.jpeg 다운로드
hwp 문서 241112 코레일, '코레일 늘봄학교' 성공적인 첫 걸음.hwp 다운로드 미리보기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하여 주십시오.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관리부서언론홍보처
  • 전화번호042-615-31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