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로고타입

“이제 열차 ‘노인 전용석’ 스마트폰으로 예매하세요”
  • 작성일 2023-11-10
  • 조회수 3,668
뉴스·홍보_보도자료 상세보기 – 내용, 파일, 담당자 연락처로 구성

“이제 열차 ‘노인 전용석’ 스마트폰으로 예매하세요”

코레일, 역 창구서만 발매하던 노인석 코레일톡에서도 예매 병행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10일부터 모바일 앱 ‘코레일톡’에서 ‘노인석’ 승차권 발매를 시작한다.


열차 노인석은 코레일이 2008년부터 IT 취약계층인 어르신들의 좌석 예매 편의를 위해 마련한 전용석으로, 경로 고객과 동행자에 한해 이용할 수 있다. 


그동안 노인석은 인터넷 예매가 익숙지 않은 어르신들을 배려해 역 창구에서 구매할 수 있도록 해왔으나, △고령층의 스마트폰 사용률 증가 △경로 승차권 자가 발권 비율 증가(’19년 21.2% → ’23년 42.3%) △역 창구 예매 시 대기 시간 소요 등을 고려해 코레일톡 예매를 병행하기로 했다.


코레일톡에서 예매할 때 승객 유형을 ‘경로’로 선택하면 노인 전용석이 표출된다. 이를 통해 역에 방문하는 번거로움이 없어져 어르신들의 승차권 구매가 수월해질 것으로 보인다.

 

코레일은 교통약자의 철도 이용 편의를 높이기 위해 △맞춤형 우대예약서비스 △문자?카카오톡 승차권 전달하기 △장애인 승하차 도우미 △교통약자 우선 창구 △청각장애인 채팅상담?수어서비스를 시행하는 등 관련 서비스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코레일 관계자는 “고객의 입장에서 불편한 점을 적극 반영해 앞으로도 공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교통약자가 더 편리하게 열차를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파일
hwp 문서 231110 “이제 열차 ‘노인 전용석’ 스마트폰으로 예매하세요”.hwp 다운로드 미리보기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하여 주십시오.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관리부서언론홍보처
  • 전화번호042-615-31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