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로고타입

코레일, 16일 수능시험 대비 특별수송대책본부 운영
  • 작성일 2023-11-14
  • 조회수 1,131
뉴스·홍보_보도자료 상세보기 – 내용, 파일, 담당자 연락처로 구성

코레일, 16일 수능시험 대비 특별수송대책본부 운영

수험생 안전 이동 만전, 긴급상황 대응 체계 구축…논술시험 기간까지 비상근무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오는 16일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르는 수험생의 안전한 이동을 총력 지원한다.


코레일은 수능시험 당일 오전 5시부터 ‘특별수송대책본부’를 운영해 첫 열차부터 입실 마감까지 전국의 열차 운행을 모니터링하고 정시?안전 운행에 만전을 기한다.


전국 주요 역과 차량기지에 △KTX 3대 △일반열차 7대 △전동열차 14대를 분산 배치해 비상시 대체 열차를 즉시 투입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수도권 주요 전동열차에 차량 정비 인력 약 100명이 승차하고, 28개 주요 전철역에는 비상대응 인력 45명을 배치해 운행 중 이례사항에 대처할 계획이다.


특히 지역본부별 자체 대책반을 구성해 이례사항 발생 시 수험생이 시험장 입실 시간에 늦지 않도록 경찰과 소방 등 유관기관과 협조 체계를 유지해 신속히 대처키로 했다.


이와 함께 시험에 방해되지 않도록 △열차 경적 제한 △보수작업 중지 △영어 듣기평가 시간(13:10~13:45) 시험장 인접 열차의 운행 시간 조정 등 사전 예방 조치했다.


아울러 코레일은 대학 논술시험을 위해 열차를 이용하는 수험생 편의를 위해 수송대책본부를 연장 운영한다.


논술시험이 집중된 주말(11.18~19, 11.25~26)에 수도권을 중심으로 비상근무를 시행한다.


한문희 코레일 사장은 14일 오후 전국 소속장 영상회의를 열어 수험생 특별수송대책이 차질 없이 준비되고 있는지 점검하고, 차량과 시설물에 대한 철저한 사전 확인을 당부했다.


한문희 사장은 “수험생이 안심하고 수능과 논술 시험장에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유관기관과 협조해 적극 지원하겠다”며 “그동안 시험을 위해 고생한 수험생 여러분의 좋은 결과를 응원한다”고 말했다.


파일
jpg 문서 1114.jpg 다운로드
hwp 문서 231114 코레일, 16일 수능시험 대비 특별수송대책본부 운영.hwp 다운로드 미리보기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하여 주십시오.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관리부서언론홍보처
  • 담당자이지윤
  • 전화번호042-615-31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