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로고타입

8일부터 영동선 전 구간 열차 운행 재개
  • 작성일 2024-01-05
  • 조회수 2,138
뉴스·홍보_보도자료 상세보기 – 내용, 파일, 담당자 연락처로 구성

8일부터 수해로 중단된 영동선 전 구간 열차 운행 재개

코레일, 오늘(5일) 영주~동백산 시설물 복구 구간 최종 안전점검 마쳐

영주~동해 구간 무궁화호 8회·V-train 4회 정상 운행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지난해 7월 극한 호우에 따른 피해로 열차 운행이 중단됐던 영동선(영주~동백산)의 운행을 8일 첫차부터 재개한다.


영동선 영주~동백산 구간은 무궁화호 하루 8회와 백두대간 협곡열차(V-train) 관광열차가 목?금?토?일?월요일 하루 4회 정상 운행한다.

   * (무궁화호) 동대구∼동해 4회, 부전∼동해 2회, 영주∼동해 2회

   * (V-train) 영주∼철암 2회, 분천∼철암 2회(목∼월요일 운행)


지난해 7월 영주~동백산 구간은 4개소에서 선로가 유실되는 등 수해가 심각해 복구까지 장기간 소요될 것으로 예상했으나, 코레일과 국가철도공단의 적극 협력으로 시설물 조기 복구와 점검을 완료했다. 


코레일은 오늘(5일) 해당 구간의 열차 시운전을 시행하며, 최종 안전점검을 마치고 운행을 재개키로 했다. 


그동안 코레일은 이용객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운행구간을 조정하고, 대체 수송방안을 마련했다.


지난해 7월 15일부터 수해 구간을 제외하고 해당 노선의 무궁화호 운행을 하루 동대구~영주 4회, 부전~영주 2회로 조정했다.


이에 따라 7월 28일부터는 운행 중지된 영주~동해 구간의 이용객을 위해 영주~동백산 간 대체버스를 하루 8회 운영했다.


운행 재개되는 열차의 승차권은 5일 오후 6시부터 모바일 앱 ‘코레일톡’과 홈페이지(www.letskorail.com) 등에서 예매 가능하다.


차성열 코레일 고객마케팅단장은 “자연재해에 따른 불가피한 운행구간 조정에도 대체 교통수단을 이용하시며 기다려주신 지역 주민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사전 예방작업에 최선을 다하고 겨울철 시설물 관리와 안전운행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파일
hwp 문서 240105 8일부터 영동선 전 구간 열차 운행 재개.hwp 다운로드 미리보기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하여 주십시오.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관리부서언론홍보처
  • 전화번호042-615-31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