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로고타입

1급 내부공모에 2급 여성간부 첫 발탁
  • 작성일 2005-09-05
  • 조회수 7,533
뉴스·홍보_보도자료 상세보기 – 내용, 파일, 담당자 연락처로 구성

 한국철도공사, 1급 자리에 2급 여성간부
내부공모로 첫 발탁 … 확대 시행 예고


□ 한국철도공사(사장 이철)가  인사 혁신을 위해 간부급에 대한 내부공모제를 도입, 첫 케이스로 여성간부를 발탁했다.


   철도공사의 내부공모제는 우수인재의 적재적소 발탁․배치로 능력과 성과중심의 인사 운영을 위해 지난 6월 도입한 제도.
   계급이나 직렬을 제한하지 않고 2급(부장급) 이상 직위 중 상임이사 및 외부전문가 직위를 제외한 모든 직위를 대상으로 하고 업무성과에 따라 특별승진이나 성과급 지급 등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할 방침이다.
 
□ 이에따라 한국철도공사는 1급 처장급 직위인 철도인력개발원 서비스아카데미처장에 홍보실 마케팅팀장(2급) 강칠순씨(46세, 女)를 내부공모를 통해 선발, 5일자로 임명했다.


□ 강 처장은 서비스아카데미를 국내 최고의 서비스교육기관으로 발전시킬 수 있는 전문성과 추진력을 겸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 이번 서비스아카데미처장 공모는 내부와 외부공모를 동시에 시행하여 내부 응시 2명, 외부 응시 2명 등 모두 4명이 지원, 4대 1의 경쟁률을 보였으며 외부전문가(2명)가 포함된 5명의 선발심사위원회에서 직무수행계획서 심사 및 면접시험 등을 거쳐 최종 결정했다.


□ 강 처장은 지난 1977년 11월 총무처 공채 행정서기보(9급)로 철도에 입문한 이후 1994년부터 철도인력개발원 서비스아카데미 교수로 재직했고, 2001년 사무관으로 승진하여 여성 최초로 서울역 영업과장과 오류동역장 등을 역임했다.


   특히 서비스아카데미 교수로 재직한 7년여 동안 철도직원들에 대한 서비스 교육을 담당, 탁월한 능력을 발휘하여 직원들의 서비스수준을 높이는데 큰 기여를 했으며,
 
   청와대 등 국가기관, 지방자치단체․중앙공무원교육원 등 60여개 외부기관에 500회 이상의 서비스 교육 강의 경력과 일본 전기통신대 특별연구원으로 유학을 다녀온 실력파로 철도내 우수한 재원으로 꼽혀왔다.


□ 철도공사는 앞으로 유능하고 우수한 인재의 등용을 위해  직위공모를 확대 시행할 계획이며, 조직활성화 및 직원 사기진작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을 기대하고 있다.


* 보도자료 내용문의 : 한국철도공사 총무인사실 이정채 팀장(042-609-3230)

파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하여 주십시오.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관리부서언론홍보처
  • 전화번호042-615-31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