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로고타입

코레일, GTX-A(수서~동탄) 개통 대비 종합 현장점검
  • 작성일 2024-02-16
  • 조회수 2,492
뉴스·홍보_보도자료 상세보기 – 내용, 파일, 담당자 연락처로 구성

코레일, GTX-A수서~동탄 개통 대비 종합 현장점검

시운전 열차 및 성남역·수서역 살피고 GTX 관제 업무 점검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GTX(수서~동탄) 개통에 앞서 지난 15일 종합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코레일은 GTX-A 수서~동탄 1단계 구간의 기반 시설 유지관리와 관제 업무를 담당한다. 


한문희 코레일 사장은 15일 오전 수서~동탄 구간에 시운전 중인 GTX 차량에 승차해 차내 시설과 시운전 현황을 점검했다.


또, GTX성남역 신축공사 현장과 GTX수서역을 찾아 승강장과 고객 환승 동선 등을 꼼꼼히 살피고, 현장 안전관리에 소홀함이 없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GTX-A 수서~동탄 구간 관제업무를 수행하는 서울 구로에 있는 철도교통관제센터에 방문해 관제운영 준비 상황을 점검하고, 선로 공용 구간의 열차 운행안전 확보를 위해 이례사항 대응력을 높일 것을 주문했다. 


한편, 코레일은 이날 오전 수서역에서 지하 구간 철도사고 발생에 대비해 GTX-A 운영사, 차량제작사 등 유관기관과 함께 비상대응훈련을 가졌다. 


한문희 사장은 “초연결 광역경제생활권 구축의 시작을 알리는 GTX가 순조롭게 첫 발을 내디딜 수 있도록 안전을 철저하게 관리하고 차질없는 개통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파일
hwp 문서 240216 코레일 GTX 개통 대비 종합 현장점검.hwp 다운로드 미리보기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하여 주십시오.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관리부서언론홍보처
  • 전화번호042-615-31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