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로고타입

한국철도, 선제적 안전 확보 위한 KTX 바퀴 교체 작업 돌입
  • 작성일 2022-01-14
  • 조회수 1,267
뉴스·홍보_보도자료 상세보기 – 내용, 파일, 담당자 연락처로 구성
배포일시ㅣ2022 1. 14. (금)
매    수ㅣ총 2 매
담당부서ㅣ고속차량처
담 당 자ㅣ처장 오용석(042-615-4381) 담당 신 동(4393)
배포부서ㅣ홍보문화실(042-615-3127)


한국철도, 선제적 안전 확보 위한 KTX 바퀴 교체 작업 돌입
나희승 사장, KTX 고양차량기지 작업 현장 살펴…국민안전 위한 先조치 시행



□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KTX-산천 열차 사고와 관련해 동종 차량 바퀴를 모두 교체키로 한 가운데, 나희승 코레일 사장이 14일 오전 경기도 고양시 KTX 차량정비기지를 찾아 바퀴 교체 작업을 직접 점검했다. 

현장점검1
△ 나희승 코레일 사장(사진 가운데)이 14일 오전 경기도 고양시 KTX 차량기지에서 KTX의 바퀴 교체 작업을 점검하고 있다. 

□ 나희승 사장은 KTX-산천 윤축 교환과 초음파 탐상, 베어링 재생 등 바퀴 교체 작업 전반을 직접 둘러보고, 매서운 한파 속에서 차량정비에 구슬땀을 흘리는 직원들을 격려했다. 

□ 한편, 코레일은 본격적인 설 연휴 시작 전인 오는 27일까지 KTX-산천(원강) 13편성의 교체작업을 완료하기 위해 전국 3곳에 위치한 KTX 차량정비기지마다 특별전담팀(TF)을 별도로 구성해 운영한다. 

 ㅇ 바퀴 교체 후 다시 운행하는 열차에 대한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부품, 설비 등 협력사와도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 김인태 코레일 수도권차량정비단장은 “설 연휴 전까지 차륜교체 작업을 마치고 시운전 등 출고 전 차량 품질에 대한 크로스체크를 완료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현장점검2
△ 나희승 코레일 사장(사진 앞쪽)이 14일 오전 경기도 고양시 KTX 차량기지에서 KTX의 바퀴 교체 작업을 점검하고 있다. 

□ 나희승 사장은 “사고 원인이 규명되지 않은 상황에서 국민 안전을 선제적으로 확보하기 위한 긴급 조치”라고 강조하며, “다가오는 명절에 국민이 안심하고 안전하게 열차를 이용할 수 있도록 모든 가용 자원과 정비 역량을 집중해 차량 운행 안정화에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아울러 “업무량이 많아지는만큼 작업자와 협력사 직원의 안전에도 소홀함이 없도록 만전을 기해달라”고 지시했다. 





파일
jpg 문서 220114 01.jpg 다운로드
jpg 문서 220114 02.jpg 다운로드
hwp 문서 220114 [포토] 한국철도, 선제적 안전 확보 위한 KTX 바퀴 교체 작업 돌입.hwp 다운로드 미리보기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하여 주십시오.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관리부서언론홍보처
  • 담당자이지윤
  • 전화번호042-615-31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