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로고타입

코레일, ‘몽골철도 관제역량강화 연수’ 두 번째 진행
  • 작성일 2023-10-18
  • 조회수 1,632
뉴스·홍보_보도자료 상세보기 – 내용, 파일, 담당자 연락처로 구성

코레일, ‘몽골철도 관제역량강화 연수’ 두 번째 진행

몽골철도 관계자 17명 대상 운영 기법 공유…내년까지 세 차례 시행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몽골 철도 공무원과 철도 운영기관 관계자 등 철도전문가 17명을 대상으로 ‘몽골 철도교통관제센터 운영역량 강화 초청연수’를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한국국제협력단(KOICA)과 함께 시행하는 공적개발원조(ODA)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해부터 내년까지 총 3회에 걸쳐 몽골에 코레일의 철도관제운영기술을 전하는 연수 프로그램이다.


올해 두 번째를 맞는 연수는 지난 11일부터 9일간 △철도교통관제센터와 서울역 로컬(지역)관제시스템 견학 △사고조사 등 사례교육 △관제시스템 도입 방향에 대한 발표 등 현장 학습과 강의·토론을 병행하며 진행됐다.


특히, 지난 16일에는 ‘몽골-한국 철도 협력 비즈니스미팅’을 마련해 연수생들과 국내 7개 민·관 철도기관들이 함께 몽골 철도 사업 방향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연수생들은 이 자리에서 자국의 철도사업 추진 현황을 공유하고, 국내 철도기관들은 각 기관의 기술과 정보를 소개하며 몽골철도 시장 진출 가능성을 높였다.


아울러, 이날(18일) 열린 수료식에는 주한 몽골대사관 관계자들이 참석해 수료생들을 격려하고 양국 간 협력을 위한 철도의 역할을 강조하기도 했다.


한문희 코레일 사장은 “이번 연수를 계기로 몽골철도 시장 진출에 교두보를 마련하고 지속적인 교류와 협력으로 코레일이 대륙철도의 일원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파일
jpg 문서 1018.jpg 다운로드
hwp 문서 231018 코레일, ‘몽골철도 관제역량강화 연수’ 두 번째 진행.hwp 다운로드 미리보기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하여 주십시오.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관리부서언론홍보처
  • 전화번호042-615-31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