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로고타입

(집중호우) 코레일, 21일부터 모든 열차 운행 재개
  • 작성일 2023-07-20
  • 조회수 5,072
뉴스·홍보_보도자료 상세보기 – 내용, 파일, 담당자 연락처로 구성

코레일, 내일(21일)부터 모든 열차 운행 재개

외부 전문가 합동으로 노선별 안전점검 시행

충북·영동·태백·경북·중부내륙선 등 제외…일부 구간 서행 불가피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내일(21일) 새벽까지 전국 노선별 안전 점검을 진행해 운행안전이 확인되면 내일 첫 차부터 모든 열차 운행을 재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다만, 집중호우에 따른 선로 유실 등으로 복구에 장기간 소요되는 충북·영동·태백·경북·중부내륙·정선·경전선(광주송정~순천)은 제외하며, 터널·교량·강우량 집중 지역 등 일부 취약 구간에서는 서행으로 인한 지연이 불가피하다. 


코레일은 외부 전문가와 합동으로 정밀안전진단을 진행하고 있다. 노선별로 선로와 노반구조물, 절개지 등을 점검하고, 구조·토질 관련 외부 전문가와 함께 홍수경보가 발령된 하천 인접교량 10곳의 이상유무를 진단해 안전을 검증하고 있다. 


정밀 점검을 마친 구간에는 작업차량(모터카)과 시험열차를 투입해 다시 한번 안전을 확인하는 등 3단계* 안전 절차를 거쳐 최종적으로 운행 재개를 결정하게 된다. 

 ※ 3단계 : 작업차량 → 시험열차(4회) → 당일 운행 전 점검열차 → 첫 차 운행


한편, 열차 지연 현황은 모바일앱 ‘코레일톡’에서 확인할 수 있고,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나 고객센터(1544-7788)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파일
hwp 문서 230720 코레일, 내일(21일)부터 모든 열차 운행 재개.hwp 다운로드 미리보기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하여 주십시오.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관리부서언론홍보처
  • 전화번호042-615-31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