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로고타입

코레일, 정비·사고복구 전문 ‘전동차량 종합훈련장’ 운영
  • 작성일 2024-04-17
  • 조회수 2,792
뉴스·홍보_보도자료 상세보기 – 내용, 파일, 담당자 연락처로 구성


코레일, 정비·사고복구 전문 ‘전동차량 종합훈련장’ 운영 

폐전동차량 활용해 실제와 같이 훈련…신입사원 직무역량 향상 기대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17일 차량직 신입사원 정비실무 교육과 사고복구 역량 강화를 위한 전동차량 종합훈련장을 열었다고 밝혔다.


경기도 시흥에 있는 시흥차량사업소에 마련한 종합훈련장은 실무 경험이 부족한 신입사원을 대상으로 이론교육과 실습훈련이 이뤄지는 전동차량 전문교육 훈련장이다.


코레일은 전동차량 종합훈련장 마련을 위해 기대수명(25년)이 도래한 전동열차 4칸을 △교육실 △공구실습실 △부품전시실 △복구훈련 전용공간으로 개조했다.


특히 실제 전동열차 주요 부품과 정비 공구를 직접 사용할 수 있도록 구성해 차량 시스템과 부품 구조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열차 궤도이탈 등 다양한 사고복구 훈련으로 대처능력도 키울 예정이다.


이날 시흥차량사업소를 찾은 한문희 코레일 사장은 훈련장을 포함해 차륜 삭정, 디지털전자현미경 부품 검사 등 수도권전철 차량 정비 현장을 점검하고 열차 사고를 가정한 구원연결훈련을 참관했다.


한문희 코레일 사장은 “실제 전동차량을 개조해 만든 첫 종합훈련장인 만큼, 내실 있는 프로그램을 진행할 것”이라며 “차량정비 지식과 사고복구 경험을 쌓은 전문적인 인재를 양성해 더욱 안전한 철도를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파일
jpg 문서 0417_전동차량.jpg 다운로드
hwp 문서 240417 코레일, 정비·사고복구 전문 ‘전동차량 종합훈련장’ 운영.hwp 다운로드 미리보기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하여 주십시오.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관리부서언론홍보처
  • 전화번호042-615-31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