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로고타입

코레일, 안보의식 고취를 위한 전투장비 전시회 개최
  • 작성일 2013-08-20
  • 조회수 2,236
뉴스·홍보_보도자료 상세보기 – 내용, 파일, 담당자 연락처로 구성

코레일, 안보의식 고취를 위한 전투장비 전시회 개최
- 북한군 침투장비 및 아군 신형 전투장비 전시… 전투식량 체험행사 눈길 -


<사진설명> 팽정광 코레일 사장직무대행(사진 중앙)이 을지연습 둘째날인 오늘(20일) 대전 사옥에 전시된 전투장비와 군용물품 등을 살펴보고 있다.


□ 코레일은 20일(화) 오전 10시부터 오후3시까지 대전역 동광장 및 대전 본사 앞마당에서 북한군과 아군의 전투장비 전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이번 전시회에는 을지연습의 일환으로 국민의 안보의식 고취를 위해 북한군의 침투장비와 대한민국 국군의 최첨단 장비가 비교 전시됐으며, 현재 군장병이 취식하고 있는 전투식량 체험행사도 진행됐다.


 ○ 전시물품은 국군정보사령부와 육군 32사단 지원 아래, 휴대용 로켓 등 북한군 침투장비 139점과 함께 아군의 ▲발칸포 ▲복합소총 ▲위성통신 차량 등 최신 전투장비 178점이 전시돼 관람객들의 시선을 집중시켰다.


□ 한편, 코레일은 ‘2013년 을지연습’을 맞아 8월 19일(월)부터 22일(목)까지 4일간에 걸쳐, 전쟁 등 국가비상사태 발생시 정부기능 유지 및 원활한 군사작전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위기관리 종합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 팽정광 코레일 사장직무대행(코레일 을지연습감)은 “국민기업 코레일은 국가비상사태 발생시 신속한 대처가 가능하도록 실전처럼 을지연습에 임하고 있다”며, “이번 전투장비 전시회가 국가안보의식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파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하여 주십시오.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관리부서언론홍보처
  • 전화번호042-615-31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