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로고타입

중국 ‘위챗‧알리페이’서 코레일 승차권 예매 서비스 본격 운영
  • 작성일 2023-04-03
  • 조회수 970
뉴스·홍보_보도자료 상세보기 – 내용, 파일, 담당자 연락처로 구성

중국 ‘위챗‧알리페이’서 코레일 승차권 예매 서비스 본격 운영 

중화권 관광객 위한 온라인 판매 플랫폼 확대…할인 프로모션도 진행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중국 온라인 플랫폼인 ‘알리페이’와 ‘위챗’ 모바일 앱에서 코레일의 승차권 예매 서비스를 정식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그동안 코레일은 외국인 관광객의 편리한 승차권 예매를 위한 온라인 플랫폼을 확대하고자 준비해왔다. 우선, 중화권에서 가장 많이 쓰는 위챗 앱에서 2021년 12월부터 승차권 예매 서비스 시범운영 기간을 갖고 시스템을 점검 및 보완했다.


이용 방법은 알리페이와 위챗에서 코레일 전용 미니프로그램*에 접속하면 열차 조회부터 좌석선택, 결제, 승차권 확인까지 모든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 미니프로그램은 별도 앱 다운로드 없이도 알리페이, 위챗 앱 내에서 다른 회사의 서비스 페이지가 바로 열리는 방식이다.


정식 운영 시작을 기념해 각 플랫폼에서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알리페이와 위챗은 기간 내 1인당 1회에 한정해 일정 금액 이상 구매 시 승차권을 할인해 준다. 


※ 알리페이: 2023.4.10.~ 5.9. : 150위안 이상 결제 시 최대 15위안 할인

   위챗: 2023.4.27.~ 5.27. : 120위안 이상 결제 시 최대 12위안 할인


앞으로도 코레일과 각 플랫폼은 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주기적 할인 프로모션을 시행하고, 승차권 외에 외국인용 철도 자유여행패스인 ‘코레일패스’와 철도관광상품 등 판매 대상을 확대할 예정이다.


고준영 코레일 사장직무대행은 “최근 한국을 방문하는 여행객이 많아지는 만큼 간편결제 확대 등으로 외국인들도 편리하게 국내 열차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 향상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파일
hwp 문서 230403 중국 ‘위챗 알리페이’서 코레일 승차권 예매 서비스 본격.hwp 다운로드 미리보기
jpg 문서 위챗알리페이_포스터.jpg 다운로드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하여 주십시오.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관리부서언론홍보처
  • 담당자이지윤
  • 전화번호042-615-31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