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로고타입

한국철도의 연말은 ‘윤리경영’과 함께
  • 작성일 2020-12-09
  • 조회수 12,361
뉴스·홍보_보도자료 상세보기 – 내용, 파일, 담당자 연락처로 구성

배포일시ㅣ2020. 12. 09. (수)

매    수ㅣ총 2 매

담당부서ㅣ윤리경영처

담 당 자ㅣ처장 양광열(042-615-5740) 담당 이명재(5743)

배포부서ㅣ홍보문화실(042-615-3127)



한국철도의 연말은 ‘윤리경영’과 함께

 ‘인권의 날’ 지정과 전 직원 동참 5대 윤리실천 프로그램 운영



□ 한국철도(코레일)가 조직 내 윤리·인권문화 확산을 위해 ‘인권의 날’을 지정하고 연말까지 5대 실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 우선 ‘세계 인권의 날’에 맞춰 12월 10일을 ‘한국철도 인권의 날’로 새로 지정해 매년 운영하기로 했다. 연말연시를 앞두고 부패, 갑질, 성비위 등 조직에서 반드시 근절해야할 ‘3無’ 실천 의지를 다지기 위함이다.


□ 10일부터 연말까지는 전 직원이 참여하는 △온택트 윤리골든벨 △3無 실천 아이디어 공모전 △윤리·청렴 실천리더 선발 △갑질 거울 자가진단 △직장생활 상호존중 실천 10계명 선포 등 실천 프로그램을 시리즈로 진행한다.


 ㅇ ‘온택트 윤리골든벨’은 윤리·청렴·성희롱 예방 퀴즈대항전으로, 모바일로 진행해 교대·교번 근무자 등 직원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ㅇ ‘갑질 거울 자가진단’은 온라인으로 모든 직원이 스스로 갑질발생 위험수준을 점검하고 진단해 보는 프로그램이다. 체크리스트를 활용해 자신의 언행을 되돌아 볼 수 있도록 기획했다.

 

 ㅇ 직원 간 존중과 배려의 문화 확산을 위해 ‘상호존중 실천 10계명’을 선정해 화장실, 엘리베이터 등 잘 보이는 곳에 포스터로 알리는 캠페인 활동도 펼친다.


□ 한국철도 관계자는 “인권의 날 지정과 5대 프로그램이 보다 수평적이고 유연한 조직문화로 변화하는 실천운동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많은 직원이 즐기며 참여할 수 있도록 세부 프로그램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 한편 한국철도는 지난 9월 외부전문가가 참여한 ‘윤리경영위원회’를  출범하고 10월에는 전 직원이 전자 서명으로 동참한 윤리 실천 결의대회를 여는 등 윤리경영을 통해 신뢰받는 공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전사적 노력을 펼치고 있다.


파일
hwp 문서 201209 한국철도의 연말은 윤리경영과 함께.hwp 다운로드 미리보기
jpg 문서 한국철도 12월 윤리경영실천day.jpg 다운로드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하여 주십시오.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관리부서언론홍보처
  • 전화번호042-615-31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