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로고타입

코레일, 기관차 부품 해외 직거래로 경영개선 박차
  • 작성일 2014-04-14
  • 조회수 2,635
뉴스·홍보_보도자료 상세보기 – 내용, 파일, 담당자 연락처로 구성

코레일, 기관차 부품 해외 직거래로 경영개선 박차
호주 FIP社와 제동부품 3년간 직접 구매계약 체결로 재고관리 효율화



□ 코레일은 14일(월), 호주의 FIP社와 기관차의 제동부품을 3년간 직접 구입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FIP社는 기관차의 제동부품을 전문적으로 제작하는 기업으로 아시아권의 철도 운영사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 이번 계약은 해외 제작사와의 3년간 직접 구매계약으로 기관차 필수부품의 안정적인 공급을 통한 열차안전운행 확보와 계약단계 축소로 10억원 정도의 예산을 절감했으며,


 ○ 현재 코레일에서 추진하고 있는 해외 직접구매 확대와 재고관리 효율화를 통한 총 1,100억원 규모의 비용절감 프로젝트의 첫 시작단계로서 그 의미가 크다.


□ 최근 코레일은 기존의 1년 단위, 다단계에 걸친 구매계약 방식은 원활한 제품수급의 어려움과 수수료 등의 비용이 추가적으로 발생되어, 해외 원제작사와 다년간 직접계약을 추진하고 있다.


 ○ 코레일은 2012년부터 해외직구매 TF를 발족하여 직접거래 기반을 마련했으며, 2013년 3월에는 훼브레社(프랑스), 10월에는 ITT社(네덜란드), 12월에는 알스톰社(프랑스), 올해 4월에는 FIP社(호주)와 직거래 계약을 체결했다.


□ 최연혜 코레일 사장은 “정부의 공기업 경영정상화 정책에 따라 업무개선을 통한 예산절감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파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하여 주십시오.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관리부서언론홍보처
  • 전화번호042-615-31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