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로고타입

코레일, 이례상황 대응력 강화 집중 논의
  • 작성일 2023-08-04
  • 조회수 1,302
뉴스·홍보_보도자료 상세보기 – 내용, 파일, 담당자 연락처로 구성

코레일, 이례상황 대응력 강화 집중 논의

열차 운행, 고객 안내 프로세스 개선 위해 본사·현장 직원 머리 맞대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4일 오전 대전사옥에서 ‘이례상황 대응 시스템 개선을 위한 회의’를 열고, 열차편성 운영과 고객 안내 프로세스 개선을 위한 의견을 교환했다.


이번 회의에는 한문희 코레일 사장을 포함해 열차 운영과 고객 안내 서비스를 담당하는 본사 본부장, 처장과 전국의 주요 역 역장, 팀장, 안내직원 등 40여 명이 참여했다.

 

최근 집중호우, 폭염 등 자연재해로 인한 선로 유실과 전차선 차단 등으로 열차가 지연되거나 운행이 중단돼 고객 불편이 발생한 것에 대한 대응 방안을 마련하기 위함이다.


이날 참석자들은 현재 이례상황 대응 프로세스의 문제점을 짚어보고, 개선 방향을 모색했다. 


고객 안전을 최우선으로 열차 운행 조정의 신속한 의사결정을 위해 차량 편성변경 등 조정업무를 일원화하고, 운행 지연 시간대별, 여정별로 고객에게 맞춤형 상황정보를 제공하는 방안을 집중 논의했다. 


한문희 코레일 사장은 “고객을 직접 마주하는 현장 목소리에 늘 귀 기울이고 애로사항을 해결하는 것이 서비스의 첫 걸음”이라며 “현재의 업무 프로세스가 올바른지 늘 점검해 국민에게 신뢰받는 철도가 되도록 노력하자”고 밝혔다. 


파일
jpg 문서 0804.jpg 다운로드
hwp 문서 230804 코레일, 이례상황 대응력 강화 집중 논의.hwp 다운로드 미리보기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하여 주십시오.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관리부서언론홍보처
  • 전화번호042-615-31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