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로고타입

코레일, ‘안전’과 ‘역량’ 강화 위한 간부급 인사
  • 작성일 2023-08-04
  • 조회수 904
뉴스·홍보_보도자료 상세보기 – 내용, 파일, 담당자 연락처로 구성


코레일, ‘안전’과 ‘역량’ 강화 위한 간부급 인사


안전역량·여성인재 등 능력과 전문성 고려한 인사 단행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안전 최우선 경영과 강도 높은 경영혁신을 추진하고, 기술개발과 해외사업 등 미래 핵심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총 40여 명의 간부급 인사를 7일자로 단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인사는 출신학교 등으로 인한 커넥션 배제, 역량·경력·조직 기여도, 여성리더 양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현장관리자를 과감히 발탁하고, 본사 주요 부서에는 전문성과 실력이 검증된 간부들을 안배했다.


우선, ‘안전 최우선 조직문화’ 정착을 위해 철도 안전의 핵심인 차량·운전·시설 등 기술분야 전문가를 전진 배치했다. 또, 안전 관리와 조직 통솔력이 중요한 현장관리자 중 지역본부장·지역관리단장·차량정비단장 8명을 새로 임명하는 등 안전에 무게를 두었다. 


본사의 경영·여객 등 주요 부서장은 공채출신을 발탁하여 실력과 능력 중심으로 인재를 선임해 조직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경영 내실화와 미래성장 동력을 확보키로 했다. 


수요 창출 마케팅과 열차운행체계 최적화 등 경영개선을 이끌어갈 영업분야 부서장에는 해당 분야에 잔뼈가 굵은 인재를 배치했다.


강도 높은 경영혁신과 지속 가능한 재정 건전화를 추진할 경영기획본부장(직무대리)과 사업개발본부장 등에는 주요사업, 재무관리 및 경영관리 부서를 아우르며 업무 경험을 쌓아온 공채출신(6명)을 발탁 배치했다.


또한 풍부한 경험과 기획 역량을 인정받아 코레일 최초로 물류사업본부장과 홍보문화실장에 여성 간부를 배치하여 여성인재들에게 성장 비전을 제시하고 도전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한문희 코레일 사장은 “국민에게 신뢰받는 철도를 만들기 위해서는 과감한 경영혁신과 조직문화 쇄신이 시급하다”며 “각 분야에서 경험과 능력이 검증된 전문가들이 이끌어가는 코레일의 변화와 성장을 기대해달라”고 밝혔다. 




※ 붙임 : 간부급 인사발령 명단

파일
hwp 문서 230804 2023년 8월 7일자 코레일 인사발령.hwp 다운로드 미리보기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하여 주십시오.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관리부서언론홍보처
  • 담당자이지윤
  • 전화번호042-615-31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