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로고타입

경북북부지사 코레일 사회봉사단 추석절 이웃돕기 행사 나서
  • 작성일 2006-09-28
  • 조회수 5,187
뉴스·홍보_보도자료 상세보기 – 내용, 파일, 담당자 연락처로 구성

한국철도공사 경북북부지사 Korail 사회봉사단
독거노인 집수리 등 추석절 어려운 이웃돕기 발벗고 나서


□ 한국철도공사 경북북부지사(지사장 권순직) Korail 사회봉사단은 추석절을 맞아 오는 9월 30일부터 10월 1일 까지 영주시 단산면 옥대3리 소재 김봉림(80세) 할머니 댁 집수리 및 위문품을 전달할 계획이다.


□ 이번에 최초로 수혜를 입게된 대상자 1호는 경북북부지사 Korail 사회봉사단에서 관련 동사무소와 복지관 등의 추천을 받아 현장을 직접 확인하고 적격자를 선정하였으며, 집수리 내용은 연탄보일러 교체, 샤워실 신설, 화장실 신설, 급수 및 배수설비 설치 등을 추진하는 등 전면적인 개․보수를 추진할 계획이다.


□ 집수리에 소요되는 비용은 Korail 러브펀드의 일부를 지원받고, 자체팀에서 모금한 금액과, 우리농산물(단산 포도)을 판매한 판매이익금을 활용하여 충당할 계획이며, 농산물 판매이익금의 일부로 연탄, 쌀 등 위문품을 구입하여 할머니께 지급할 계획이다.


□ 또한 한국철도공사 경북북부지사에서는 Korail 러브펀드(자체 성금모금)를 이용, 추석절 어려운 이웃 위문계획을 수립하여 영주, 안동, 의성, 춘양 등 관내 각 사회봉사단체에 30만원~80만원을 지원하는 등 총 270만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 권순직 지사장은 이번에 처음으로 실시되는 어려운 지역민의 집수리를 시작으로 지속적으로 봉사활동을 시행하는 경북북부지사가 될 것이며, 향후 각 사회봉사단체와의 네트워킹을 구축하는 등 체계적이고 실질적인 봉사활동을 전개해 나갈 것을 밝혔다.

파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하여 주십시오.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관리부서언론홍보처
  • 전화번호042-615-31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