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로고타입

코레일 축구․유도․사이클팀 대전에 새 둥지
  • 작성일 2014-01-17
  • 조회수 2,794
뉴스·홍보_보도자료 상세보기 – 내용, 파일, 담당자 연락처로 구성

코레일 축구․유도․사이클팀 대전에 새 둥지
코레일스포츠단․대전시 연고지 협약…“대전을 스포츠 중심도시로”



□ 축구, 유도, 사이클팀으로 구성된 코레일 스포츠단이 대전에 새둥지를 튼다. 


□ 코레일과 대전광역시는 17일(금) 오전 10시 30분 대전시청 10층 중회의실에서 염홍철 대전시장과 최연혜 코레일 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스포츠단 연고지 협약을 체결한다.


□ 이번 협약으로 코레일은 한밭종합운동장을 홈 경기장으로 사용하며 대전시로부터 축구 홈경기 운영에 따른 행정지원과 우수 선수 육성을 위한 재정 지원을 받는다.


□ 대전시는 우수 공기업 스포츠단을 유치함으로써 지역 홍보와 지역 스포츠 발전을 도모할 수 있게 됐다.


□ 코레일 스포츠단(구단주 최연혜)은 축구, 유도, 사이클 등 3개 종목 총 54명의 선수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축구단은 72년, 유도단은 66년의 역사와 전통을 갖고 있다. 또한 사이클단은 지난 2012년 12월에 친환경 녹색철도와 자전거의 만남을 의미로 창단됐다.


□ 특히, 축구단은 1943년에 창단해 우리나라에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축구단으로, 2003년도부터 지난해까지 각종 대회에 출전하여 우수한 성적을 거두며 실업리그 최강의 ‘철마구단’으로 자리잡았다.


 ○ 코레일축구단 최근 3년간 성적
    - 2011년도 제92회 전국체육대회 남자일반부 축구 우승
    - 2012년도 내셔널리그 챔피언
    - 2013년도 내셔널축구선수권 우승


□ 유도단 또한 각종 전국대회에서 승리를 거두며 전통의 명성을 이어가고 있으며, 사이클단은 창단한 지 1년도 안되어 국가대표 선수를 배출하는 등 각종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기록하고 있다.


□ 최연혜 코레일 사장은 “연고지 협약체결을 계기로 대전이 ‘스포츠 신 중심도시’로 거듭나도록 노력 하겠다”며, “유소년 팀 코칭 프로그램 지원 등 지역 스포츠 발전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 한편, 새 마크를 단 대전코레일은 오는 3월 8일(토) 오후 3시에 대전한밭종합운동장에서 천안시청을 상대로 2014 내셔널리그 홈 개막전을 갖는다.

파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하여 주십시오.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관리부서언론홍보처
  • 전화번호042-615-31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