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로고타입

코레일, 외국인 열차 예매 ‘QR스캔’으로 간편하게 개선
  • 작성일 2023-12-22
  • 조회수 3,811
뉴스·홍보_보도자료 상세보기 – 내용, 파일, 담당자 연락처로 구성


코레일, 외국인 열차 예매 ‘QR스캔’으로 간편하게 개선

코레일톡 앱 설치 없이 ‘QR코드’로 외국어 홈페이지 바로 연결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외국인용 승차권 예매 사이트에 QR코드 기능을 추가했다고 22일 밝혔다.


코레일이 제공하는 ‘외국인 예매 QR코드’를 스캔하면 외국어(영·중·일) 홈페이지에 바로 연결되고, 해외 발행 신용카드로도 간편하게 승차권을 구매할 수 있다.


기존에 외국인 고객이 ‘코레일톡’ 앱 이용에 어려움이 있어, 앱 별도 설치 없이 외국어 홈페이지에 바로 연결되도록 개선한 것이다. 


외국어 홈페이지에서는 자동발매기에서 지원되지 않는 해외카드 결제 서비스를 제공해 승차권 구매를 위해 역에 대기하던 외국인 고객의 불편이 줄어들 것으로 기대된다. 


코레일은 외국인 이용객이 많은 서울·부산 등 50개 주요 역 매표 창구나 자동발매기 주변 등 고객 이용 동선에 QR코드를 배치해 안내하고 있다. 


코레일은 앞으로도 열차 승차권 판매 해외 플랫폼 연계, 반응형 홈페이지 구축 등 외국인 대상 서비스 지속 확대를 계획하고 있다. 


한편 코레일이 지난달 29일부터 KTX 자유석 승객을 대상으로 시범운영 중인 ‘QR코드 셀프검표’ 서비스는 열흘만에 누적 이용횟수 1만 회를 넘어서는 등 새로운 디지털서비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한문희 코레일 사장은 “한국을 찾아온 외국인들이 기차여행으로 전국 곳곳을 즐길 수 있도록 디지털 기술을 적극 활용해 더 편리하고 스마트한 철도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파일
hwp 문서 231222 코레일, 외국인열차예매 QR 스캔으로 간편하게 개선.hwp 다운로드 미리보기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하여 주십시오.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관리부서언론홍보처
  • 전화번호042-615-31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