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로고타입

코레일, 안데스 넘어 중남미까지 운영노하우 전수!
  • 작성일 2013-07-15
  • 조회수 2,183
뉴스·홍보_보도자료 상세보기 – 내용, 파일, 담당자 연락처로 구성

코레일, 안데스 넘어 중남미까지 운영노하우 전수!


- 중남미 철도 운영 현대화 교육과정 입교식볼리비아 등 3개국, 12명 참여



 


코레일은 오늘(15) 오전 11시 인재개발원(경기도 의왕시 소재)에서 볼리비아, 콜롬비아, 에콰도르 교통철도 관련 정부기관의 고위간부가 참여하는 중남미 철도 운영 현대화 교육과정에 대한 입교식을 가진다.


 


이번 교육은 코레일 국제철도연수센터에서 금년부터 3년간 중남미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장기 연수사업의 일환으로, 볼리비아 국토교통부 교통정책실장 등 12명이 참여했으며, 24일까지 진행된다.


코레일은 지난 3월 중남미를 대상으로 하는 장기 연수사업을 수주했으며, 이는 중남미 철도 시장을 개척한 첫 번째 사례이다.


 


교육생들은 한국철도의 철도안전 관리 및 열차관제 시스템 등의 전문강의와 구로관제센터 등 현 통하여 한국철도 전반을 이해하게 된다.


볼리비아는 선진 철도 운영 시스템을, 콜롬비아는 안전 및 관제시스템을, 그리고 에콰도르는 여객 철도 운영 노하우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견학장소는 고양 KTX 차량기지, 구로관제센터, 서울역, 신경주역이다.


 


팽정광 코레일 사장직무대행은 금번 연수를 통해 중남미 철도의 핵심 인재가 되길 바란다.”, “중남미 철도 발전을 위해 교육뿐만 아니라, 다양한 방법으로 협력관계를 강화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파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하여 주십시오.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관리부서언론홍보처
  • 전화번호042-615-31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