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로고타입

한국철도, 협력사 위한 카카오톡 채널 ‘청렴SOS’ 개설
  • 작성일 2022-07-25
  • 조회수 1,770
뉴스·홍보_보도자료 상세보기 – 내용, 파일, 담당자 연락처로 구성

배포일시ㅣ2022. 7. 25. (월)

매    수ㅣ총 1 매 

담당부서ㅣ청렴조사처

담 당 자ㅣ처장 손관구(042-615-3341)  담당 박종춘(5615)

배포부서ㅣ홍보문화실(042-615-3127)



한국철도, 협력사 위한 카카오톡 채널 ‘청렴SOS’ 개설

실시간으로 건의사항 및 제도개선 의견수렴 등…신속처리 기대



□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협력사와 실시간 소통을 위해 카카오톡 채널 ‘코레일청렴SOS’를 개설하고 핫라인을 구축했다고 25일 밝혔다.

  * 협력사 : 계약관리, 규격심사, 재산임대, 시설유지공사점검, 위탁발매소 관련


□ 이 채널은 코레일과 업무추진 과정에서 발생하는 협력사의 불편·불만사항 등을 실시간으로 처리하기 위해 신설됐으며,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합리적 정책을 수립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 ‘청렴SOS’로 접수된 상담내용은 코레일 감사실이 1차적으로 확인·조사하고, 유형에 따라 담당부서로 배정해 개선계획과 결과를 협력사에 답변한다.


 ㅇ 코레일은 신속한 답변을 위해 관련부서 담당자를 포함한 ‘핫라인대응팀’을 구성하고 접수된 의견을 검토해 제도개선에 반영하기로 했다.


□ 카카오톡 채널 ‘코레일청렴SOS’를 추가하고 익명으로 1:1대화를 요청하면 신청인의 신분노출 없이 철저한 보안을 유지하면서 상담할 수 있다.


□ 이강진 코레일 상임감사위원은 “의견 청취에 머물지 않고 협력사의 목소리를 반영한 합리적 정책을 추진하고자 한다”며 “국민에게 신뢰 받는 코레일이 될 수 있도록 윤리경영 실천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파일
hwp 문서 220725 한국철도, 협력사 위한 카카오톡 채널 ‘청렴SOS’ 개설.hwp 다운로드 미리보기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하여 주십시오.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관리부서언론홍보처
  • 전화번호042-615-31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