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로고타입

노숙인 겨울나기 프로젝트 “따뜻한 겨울 보내세요 !”
  • 작성일 2007-12-31
  • 조회수 3,956
뉴스·홍보_보도자료 상세보기 – 내용, 파일, 담당자 연락처로 구성

노숙인 겨울나기 프로젝트 “따뜻한 겨울 보내세요 !”
코레일, 내년 3월까지 동절기 주요 철도역 노숙인 아웃리치 봉사팀 가동


□ 코레일(사장 이철)은 동절기인 내년 3월까지 철도역 노숙인의 겨울나기를 담당할 ‘코레일 노숙인 아웃리치팀‘을 구성해 활동을 시작했다고 31일 밝혔다.


□ 자원봉사 직원으로 구성된 아웃리치팀은 주요 철도역 주변 노숙인을 상대로 ▲애로사항 상담 ▲동절기 안전 및 건강보호를 위한 쉼터 입소 유도 ▲의료기관과의 핫라인 구축을 통한 응급 구호활동 등 실질적인 노숙인 지원활동을 펼치고 있다.


□ 앞서 코레일은 그 동안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는 노숙인 문제에 대해 ‘단속’에서 ‘지원’체제로 전환해, 공기업의 사회적 책임 실천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2005년부터 철도 주요역에 동절기 노숙인 상담 봉사팀을 운영해 오고 있으며, 올해도 서울역외 5개역(영등포역, 천안역, 대전역, 대구역, 부산역)에서 연인원 약 707여명이 야간에(19:00~23:00, 4시간)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 또한, 지난 10월에는 서울지역의 근로전환 노숙인 70여명을 초청해 정선을 다녀오는 ‘희망 기차여행’을 운행한 바 있으며, 연말연시 불우이웃 성금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아웃리치 활동역 부근 노숙인관련 파트너십 단체에 지정기탁하는 등 사회환원활동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 코레일 관계자는 “앞으로도 철도와 관련된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서 앞장서는 한편, 사회적 약자들에 대한 사랑 나눔을 실천하는 국민기업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파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하여 주십시오.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관리부서언론홍보처
  • 전화번호042-615-31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