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로고타입

한국철도, 강원·경북 산불피해 복구지원 3억원 기부
  • 작성일 2022-03-16
  • 조회수 1,170
뉴스·홍보_보도자료 상세보기 – 내용, 파일, 담당자 연락처로 구성
배포일시ㅣ2022. 3. 16. (수)
매    수ㅣ총 3 매
담당부서ㅣESG경영처
담 당 자ㅣ처장 김상고(042-615-5730)  담당 유현이(5734)
배포부서ㅣ홍보문화실(042-615-3127)



한국철도, 강원·경북 산불피해 복구지원 3억원 기부

코레일 2억, 희망철도재단 1억…동해시·강릉시·울진군에 전달 
자원봉사자 열차 무료지원과 급식 봉사활동 이어가
나희승 사장, 산불피해 현장점검…안전관리 당부와 직원 격려 


 
□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강원·경북지역 산불피해 이재민을 돕기 위해 3억 원을 기부했다고 16일 밝혔다.

□ 코레일은 산불피해지역 조기 복구를 위해 동해시·강릉시·울진군에 1억 원씩 총 3억 원의 성금과 구호물품을 기부했다.

 ㅇ 기부금은 코레일에서 2억 원, 노사가 공동으로 설립한 희망철도재단(공동대표 나희승 사장, 박인호 전국철도노동조합 위원장)에서 1억  원을 조성해 마련된 것이다.

□ 나희승 코레일 사장은 16일 오후 동해시청을 방문해 기부금과 비상약품, 가전제품 등 생필품을 전달했다. 

□ 특히 코레일은 산불피해 복구에 많은 시간이 필요한 만큼, 15일부터 강원·경북지역으로 이동해 복구활동에 참여하는 자원봉사자에게 KTX와 일반열차(ITX-새마을호·무궁화호)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ㅇ 역 창구에서 ‘자원봉사자 확인증’을 제시하면 무임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운임을 지불하고 이용한 경우, 승차권과 증빙서류 등을 가지고 역 창구를 방문하면 환불 받을 수 있다. 

□ 또한, 코레일 임직원들은 이재민 임시숙소가 마련된 망상수련원과 울진군 체육관에서 음식 제공이 가능한 차량으로 급식 봉사를 이어가고 있다.


□ 나희승 사장은 이날 오전 강원지역 선로변 산불피해 현장을 찾아 피해 상황을 점검하고 화재 당시 진화작업과 열차 안전 운행에 전력을 다해준 직원들을 격려했다.

□ 김상고 코레일 ESG경영처장은 “어려운 시기에 기부와 나눔 활동으로 공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나희승 사장은 “갑작스런 재해로 피해를 입은 지역과 주민들이 빠르게 일상으로 회복하기를 희망한다”며 “기부뿐만 아니라 자원봉사자 열차 무료지원, 급식 봉사 활동 등 지속적이고 다양한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파일
hwp 문서 220316 한국철도, 경북강원 산불피해 복구지원 3억원 기부.hwp 다운로드 미리보기
jpg 문서 강원본부 현장점검.jpg 다운로드
jpg 문서 동해시 기부금 전달.jpg 다운로드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하여 주십시오.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관리부서언론홍보처
  • 담당자이지윤
  • 전화번호042-615-31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