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로고타입

코레일, 중대재해 핵심위험 중점관리 방안 논의
  • 작성일 2022-09-26
  • 조회수 1,998
뉴스·홍보_보도자료 상세보기 – 내용, 파일, 담당자 연락처로 구성

배포일시ㅣ2022. 9. 26. (월)

매    수ㅣ총 2 매

담당부서ㅣ산업안전처

담 당 자ㅣ처장 이종흠(042-615-5432)  담당 오영균(5445)

배포부서ㅣ홍보문화실(042-615-3127)



코레일, 중대재해 핵심위험 중점관리 방안 논의

전국 소속장 참여한 중대재해 예방협의회 개최…하반기 점검방향도 협의


□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26일 오전 대전사옥에서 중대재해 핵심위험의 중점관리 방안과 하반기 의무이행점검을 위한 추진방향을 논의하고자 ‘제7차 중대재해 예방협의회’을 개최했다.


 ㅇ 나희승 코레일 사장 주재로 열린 이번 회의는 안전총괄본부장과 전사 안전보건관리 책임자 50여 명이 참석해 영상으로 진행됐다.


□ 이번 회의에서는 위험성평가 후속조치 및 안전대책 이행사항을 점검하고, 직원과 시민의 안전·보건 확보를 위한 의무이행 강화 방안을 협의했다.


□ 특히, 중대재해예방을 위해 △유해·위험 관리·개선의 실효성 강화 △상반기 의무이행점검 결과 보완사항 후속조치 현황점검 △인력·예산 확보와 집행의 적정성 △현장에서의 실행력 강화 방안 등을 집중논의했다.


 ㅇ 시민의 안전·보건 확보를 위해 주요 시설 및 교통수단 등에서 발생한 앗차사고사례를 되짚어보며 재발방지조치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 장영철 코레일 안전총괄본부장은 “상반기에 의무이행점검의 체계 구축에 중점을 두었다면, 하반기는 의무이행점검은 체계 이행이 중요한 만큼 현장에서 본사까지 각 분야별로 프로세스의 작동여부를 확인하고 보완할 것”이라고 말했다. 


□ 나희승 사장은 “철도의 안전보건관리체계 전반이 원활하게 이행되도록 내실 있는 하반기 의무이행점검 시행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파일
hwp 문서 220926 코레일, 중대재해 핵심위험 중점관리 방안 논의.hwp 다운로드 미리보기
jpg 문서 제7차 중대재해 예방 협의회.jpg 다운로드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하여 주십시오.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관리부서언론홍보처
  • 전화번호042-615-3132